메뉴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 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중소식품기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수립과 상품개발’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소식품기업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 과정은 성공적인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실무교육으로 지난 해 운영 당시 현업의 사례분석을 통한 이론 설명과 실습교육이 조화를 이루어 이해가 쉽고 현업적용도 또한 높은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통해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이를 기업의 실제 제품 개발 과정에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 요인 학습을 시작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도출과 콘셉트 선정 등 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개발한 신제품의 포지셔닝 전략 및 출시 후 마케팅 전략까지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조별 과제 선정을 통한 실제 신제품 마케팅 기획서 작성 및 발표 시간이 포함되어 있어 교육과정 중 학습했던 전략들을 되짚어보는 것을 돕는다.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마케팅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3만원의 자부담금이면 교육에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쾌적하고 편리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3일에 걸쳐 총19시간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