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세계·롯데·현대百, 춘절 맞은 17만 요우커 잡기 총력

화장품업계도 동참...얼어붙은 내수시장 살릴 다양한 이벤트 진행해

유통업계가 7일부터 시작되는 춘절을 대비해 중국인 관광객 맞기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7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지는 올해 춘절기간 동안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은 약 17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지난해 보다 약 18% 늘어난 수치다.

 

백화점업계도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화장품, 패션의류 등 총 150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하고 여권을 제시하는 유커 등 외국인 고객들에게 최대 30%까지 가격을 할인해준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은 2월 한 달 동안 글로벌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들에게 5% 할인 쿠폰 2매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한국방문위원회(VKC)와 함께 14일까지 명동에 '쇼핑 안내 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맞춰 쿠론·지이크 등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하고 여권을 제시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10~30% 가격 할인 혜택을 준다.

 

여기에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여의도 갤러리아 63면세점,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등도 이벤트를 펼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이 담긴 홍빠오(紅包)를 증정한다. 면세점 관계자는 홍빠오에 대해서 선불카드를 세뱃돈 봉투에 담아주는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한국 여행의 필수품인 티머니 교통카드, 서울투어버스 이용권, 샤오미 휴대폰 휴대용 충전기 등을 제공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도 14일까지 중국인에게 인기 있는 폴로, 랄프로렌, 휴고보스, 노스페이스, 제이에스티나, 코치 등 약 30개의 브랜드 매장에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화장품업계도 춘절 특수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LG생활건강은 중국의 소셜 네트워크인 웨이보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LG생활건강의 궁중한방 화장품 브랜드 후는 면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중국 웨이보에 게시된 후의 온라인게시물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후 비첩 2종 기프트세트를 증정한다. 비욘드 에서는 중화권 고객에게 인기 있는 대표 제품인 키즈에코 샴푸 한개 구매시 한 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더페이스샵이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알리바바 티몰과 손잡고 온오프라인 연계(O2O)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

 

더페이스샵은 명동의 6개 매장을 비롯해 서울의 주요 관광 상권인 홍대, 신촌, 동대문 등 11개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중국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O2O 마케팅을 이달 한달 간 실시한다. 모든 중국인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 내 QR코드를 스캔해 더페이스샵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1만원 상당의 더테라피 제품 3종 키트를 추가로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관광지역인 명동, 동대문, 제주 지역 등에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금 성분이나 고가 프리미엄 제품을 전면에 배치하고 쇼핑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중국어 안내물을 늘렸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등 인기 제품의 재고를 충분히 확보해뒀다. 관광 상권에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뷰티 컨설턴트도 추가로 투입했다.

 

관련업계 관계자는 국내 면세점과 화장품 업계가 큰손인 요우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설을 앞두고 있지만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는 내국인들 대신해 중국인 관광객이 매출을 올려주기를 기대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5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프링글스, 중독적인 매운 맛 '슈퍼핫' 2종 판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프링글스가 이색적인 매운맛과 중독적인 알싸함이 맛있게 매운 프링글스 슈퍼핫 2종을 출시한다. 프링글스는국내 감자칩 시장에서 매운 맛 제품의 비중이 10%를 차지하고 전년 대비 18.2%가 성장하며 매운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식품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풍부한 새우 풍미에 마늘의 중독적인 알싸함이 더해진 ‘스파이시 갈릭 새우 맛’과 할라피뇨 특유의 매콤한 향과 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스파이시 할라피뇨 파퍼 맛’이다. 할라피뇨 파퍼란 해외에서 즐겨먹는 안주이자 일종의 고추 튀김으로 할라피뇨 고추의 속을 파낸 후 치즈와 향신료, 다진 고기 등으로 속을 채우고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음식이다. 입안에서 경쾌하게 부서지는 프링글스 특유의 바삭함에 갈릭 새우와 할라피뇨 파퍼의 이색적인 풍미가 조화를 이뤄 멈출 수 없는 매운 맛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프링글스 캐릭터 미스터 피(Mr. P)의 매워하는 표정을 담아 제품의 맛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또한 할라피뇨 파퍼와 갈릭 새우 등 재료를 보여주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