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 프랜차이즈, 해외 유학생 취업 지원

글로벌 프랜차이즈기업 해외유학생 취업 지원 및 협력 MOU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한국아시아우호재단(이사장 최재성)과 지난 20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재한 아시아유학생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 취업 지원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국내 유수의 대학에서 유학중인 아시아 유학생들이 본국으로 돌아가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원사 중 아시아에 진출중인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현지 매장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한국아시아우호재단은 매년 아시아 유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중에 있어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위한 원활한 인력 수급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과 한국아시아우호재단 최재성 이사장을 비롯, 재한 유학생 300여명과 가마로강정, 놀부부대찌개, 셰프의국수전, 야들리애치킨, 죽이야기, 파리바게뜨 등 프랜차이즈 기업CEO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개최된 2014 재한 아시아 유학생회 정기총회 및 페스티벌에서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 놀부NBG(놀부부대찌개), 대대에프씨(꿀닭), 대호가(죽이야기), 못된고양이(못된고양이), 본아이에프(본죽), 압구정(돈치킨), 오니규(오니기리와이규동), 웰빙을만드는사람들(뽕뜨락피자), SPC그룹(파리바게뜨)(가나다순) 등의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학생들에게 상품권을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