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드롱기코리아(대표 김현철, 이하 드롱기)가 어려운 추출 과정은 간단히, 홈카페의 즐거움은 그대로 담은 반자동 커피머신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La Specialista Touch)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홈카페족이 늘고 있지만 캡슐 커피나 전자동 머신으로는 원두의 풍미와 섬세한 추출의 감성을 완벽히 구현하기는 쉽지 않는 가운데 드롱기는 반자동 커피머신의 진입 장벽은 낮추면서도 전문적인 커피 경험을 그대로 살린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를 선보였다.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는 드롱기 반자동 머신 최초로 3.5인치 풀 터치스크린을 탑재, 정통 이탈리안 커피의 노하우를 직관적인 터치 한 번으로 구현해냈고,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하면서도 탬핑과 포터필터 추출 등 반자동 머신만의 손맛은 그대로 살려 첨단 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이 완벽히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계별 터치 가이드는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커피 추출의 전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하며 에스프레소부터 플랫화이트까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머신이 그라인딩부터 추출까지 진행되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여주며, 분쇄도가 너무 가늘거나 굵을 경우, 원두 호퍼 옆의 레버를 통해 바로 조정할 수 있어 초보자도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커피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터치 한 번으로 완성되는 카페 퀄리티 라떼는 드롱기만의 자동 스티밍 기술을 적용해 특별한 손기술 없이도 풍성하고 부드러운 밀크폼을 구현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원터치 라떼 아트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는 원두 특성에 따라 가장 맛있는 커피 추출 셋팅을 가이드해주는 빈 어댑트 테크놀로지(Bean Adapt Technology)와 추출에 적합한 원두의 양을 알려주는 쉬운 도징 과정을 통해 반자동 커피머신 입문자도 전문가 수준의 커피를 구현할 수 있다.
이와함께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 구매시 마스터 바리스타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드롱기 컨셉 스토어, 프리미엄 아울렛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수정 드롱기코리아 상무는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는 ‘반자동 머신은 어렵다’는 소비자 인식을 바꿀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정통 이탈리안 커피의 깊은 풍미를 누구나 터치 한 번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드롱기만의 기술력과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홈카페의 결정판”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