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 명형섭 대표, 식품수출 이끈다

CJ제일제당·농심·동원F&B 등 식품기업수출협의회 참여

국가별 수입규제 대응, 수출애로 해소, 해외시장 개척 위해 공동 마케팅 추진키로


명형섭 (주)대상 대표가 2013년 제3대 식품기업수출협의회(Ten Million club) 회장으로 선출됐다. 명 대표는 앞으로 식품수출업계의 협력과 상생을 위해 뛰게 됐다.

 

식품기업수출협의회는 1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명형섭 대표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임기는 2014년 차기회장 선출 시까지다.


식품기업수출협의회는 한국 농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를 사무국으로 하여 국내 주요 식품기업이 참여하는 협의회로 현재 30개의 식품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는 선정이유로 높은 수출실적을 올린 점과 업계의 신망이 두터운 점, 향후 식품수출산업에서 리더로서의 책임감을 가진 것 등이 꼽혔다고 전했다.

 

이번 총회에는 CJ제일제당, 농심, 대상FNF, 동원F&B 등 주요 회원사들이 참여하여 최근 강화되고 있는 국가별 수입규제에 공동대응으로 수출애로를 해소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사업 추진으로 글로벌 경기침체를 타계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올해 식품기업수출협의회는 해외 지역별 대형유통매장 입점사업, 할랄시장 진출사업, 대 중국 수출애로 해소 사업, FTA를 활용한 수출확대 사업 등 한국식품의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공동마케팅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한국식품은 최근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올해 10월 기준 63억9백만달러로 전년 대비 4.6%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