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 최고 라면' 7위에 농심 '신라면 블랙'

미국 라면전문 블로거, '세계 최고의 라면 톱10' 선정


농심이 작년 야심차게 내놓았다가 낭패를 맛 본 ‘신라면 블랙’이 미국의 한 라면 전문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라면 레이터·Ramen Rater)에 올린 ‘세계 최고의 라면 톱(Top)10’에 한국 라면으로는 유일하게 7위에 올랐다고 농심 쪽이 전했다.

17일 농심 홍보팀은 보도자료를 내어 미국 <CNN> 등에 소개된 라면전문가 한스 리네쉬(Hans Lienesch)가 이달 11일 ‘세계 최고의 라면 Top10(The Ramen Rater Top Ten Instant Noodles In The World)’이라는 글에서 신라면 블랙에 대해 “모든 것이 완벽한 라면”이라고 호평했다고 밝혔다. 

한스 리네쉬는 ‘신라면 블랙’의 우골 스프와 큼직한 야채, 소고기 건더기를 맛의 비결로 분석했다는 게 농심 쪽 설명.

농심 쪽에 따르면, ‘신라면 블랙’에 대해 리네쉬는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It has an added depth and richness).” “내가 먹어본 한국 라면 중에 매우 뛰어난 라면이라고 기쁘게 말할 것이다(I would happily say that this is one of the better South Korean instant noodles I’ve tried).” “5점 만점에 4.75점을 주겠다(I’m giving this one 4.75 out of 5.0 stars).”고 평가했다.

리네쉬는 전 세계 라면기업이 생산하는 대부분의 라면을 구입해 먹고, 그 시식후기를 자신의 블로그(www.ramenrater.com)에 연재하고 있다. 

리네쉬가 지금까지 시식한 라면은 총 600여 종에 달한다. 그의 블로그엔 농심의 ‘신라면’, ‘안성탕면’, ‘신라면 블랙’을 비롯해 삼양, 오뚜기, 팔도 등 국내 라면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에 대한 시식평이 실렸다.


한편, 리네쉬는 ‘세계 최고의 라면 톱10’을 선정하면서 1위로 인도네시아의 국수·라면업체 인두미의 제품인 튀긴라면(Special Fried Curly Noodles)을 꼽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한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청정원이 지난 5월 론칭한 ‘라이틀리’는 평소 즐기던 다양한 메뉴를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일상식습관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곤약 물냉면 △곤약 매콤비빔면 △면이 된 곤약 등 3종으로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관리 식품으로 각광받는 ‘곤약’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곤약면 고유의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납작면 형태로 만들었으며 넓은 면을 적용해 소스가 면에 충분히 배어들도록 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시원하고 깔끔한 ‘곤약 물냉면’은 ‘면이 된 곤약’과 냉면 육수로 구성돼 있으며,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곤약 매콤비빔면’에는 ‘면이 된 곤약’과 매콤 비빔소스, 김참깨 후레이크 등이 동봉돼 있다. 열량은 개당 85kcal(곤약 물냉면 기준)로, 삶은 달걀이나 닭가슴살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면이 된 곤약’은 파스타나 짜장면, 콩국수 등 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