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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떠먹는발효유 시장 1위 넘본다

‘떠먹는 불가리스’ 모델로 아이유 발탁, 공격마케팅 선언

가수 아이유가 남양유업(대표 김웅) 모델로 전격 발탁됐다.


남양유업은 ‘떠먹는 불가리스’의 CF모델로 ‘좋은날’, ‘나만 몰랐던 이야기’등으로 가요계를 강타한 국민여동생 가수 아이유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남양유업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음악성과 연기력 등을 고루 갖추고 단시간에 가장 주목받는 스타로 떠오른 아이유가 제품력을 바탕으로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아 빅히트를 치며 업계 선두권으로 뛰어 오른 ‘떠먹는 불가리스’와 닮았다는 판단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발탁 배경을 밝혔다.

 
남양유업은 이번 모델 계약과 함께 마케팅에 총력을 펼쳐 떠먹는 발효유 시장에서 30년간 1위를 지켜왔던 빙그레 ‘요플레’의 아성을 넘겠다는 각오다.

 
남양유업의 ‘떠먹는 불가리스’는 2009년 출시 3개월 만에 하루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고, 현재는 65만 개로 떠먹는 발효유 1위 제품인 빙그레 ‘요플레’(하루 판매량 72만개)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떠먹는 불가리스’ 아이유 편 CF가 온에어 됨과 동시에 대형마트에서의 대규모 판촉행사와 사은행사, 온라인 경품 추첨 행사 등 막대한 규모의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떠먹는 불가리스’ 포장지에 모델인 아이유의 다양한 얼굴 표정들을 직접 인쇄하는 ‘팩-온(PACK-ON) 마케팅’을 활용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남양유업은 ‘떠먹는 불가리스’ 12종에 각각 다른 표정과 의상을 연출한 아이유의 모습을 담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남양유업의 성장경 총괄전무는 “아이유의 귀엽고 상큼한 이미지가 ‘떠먹는 불가리스’의 제품 특징과 잘 어울려 제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표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하반기 집중적인 마케팅으로 올해 안에 반드시 ‘요플레’를 밀어내고 시장 1위를 차지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