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금 유제품업계는 '+α' 경쟁

저지방.무지방 넘어 칼슘.초유 등 함유 건강함 더해

완전식품으로 잘 알려진 대표적인 건강식품 우유.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방 함량을 낮춘 저지방, 무지방 우유의 시장 점유율이 2008년 약 4% 정도에서 2011년에는 약 18%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같은 저지방 우유를 고를 때에도 지방함량을 비교하는 등 더욱 스마트해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유제품 업계에서는 지방 함량을 낮추는 ‘마이너스’ 전략에서 한발 더 나아가 칼슘강화, 식이섬유, 초유 등 건강함을 더하는 ‘플러스 알파’ 전략으로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매일우유는 ‘칼슘 강화’로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하고 있다. 매일우유 저지방&칼슘은 우유 속 지방 함량을 75%나 줄여 지방함량이 0.8%로 국내 출시된 저지방 우유 중 지방함량이 최저 수준인 제품이다.


지방을 뺀 대신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을 일반우유 대비 2배 이상 높이고, 비타민 D까지 강화했다. 특히 인(P)의 섭취량이 높은 현대인들의 칼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칼슘과 인(P)의 섭취 비율이 1:1이 되도록 칼슘 함량을 2배로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방은 줄이고 일반우유보다 2배 높은 칼슘함량으로 칼로리와 맛을 균형을 맞춰 밋밋한 맛으로 대변되는 저지방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고 있다.


매일우유 무지방&칼슘은 우유의 영양은 지키고,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은 0%인 무지방 우유로 일반우유 2배의 칼슘이 함유된 제품이다. 엄격한 61가지 품질검사를 통과했으며, 식이섬유와 비타민A까지 영양소가 풍부하다.


건국우유의 헬스플러스저지방&칼슘은 지방 함량을 일반 우유 대비 1/4로 낮추면서 CLA(Conjugated Linoleic Acid.공액리놀레산)와 식이섬유를 추가하여 체지방 감소와 장활성이라는 점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초유넣은 저지방우유는 초유 면역인자 IgG와 초유성장인자 IGF/TGF 등 기능성 초유영양성분을 첨가하면서도 우유 속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D3 및 비타민C, 엽산까지 함유하여 건강에 도움을 준다.


서울우유의 '스타일리스트 액티브'(Active)와 '스타일리스트 뷰티'(Beauty)’ 는 건강에 뷰티기능을 추가했다.


스타일리스트 액티브는 근육강화에 효과적인 유청단백질과 신체 활력을 높여준다는 필수 아미노산을, 스타일리스트 뷰티에는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는 콜라겐과 변비에 효과적인 식이섬유를 각각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