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활용업체 사이버교육' 열린다

동영상과 현장 실무위주 강의 마련

재활용산업 경영자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무상 사이버 교육이 곧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자원재생공사(사장 심재곤)는 재활용업체의 경영 및 실무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제작해 공사 홈페이지(www.koreco.or.kr)를 통해 오는 10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교육 프로그램은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제도) 개론', '폐기물적법처리 입증제도', '재활용산업 창업지원제도', '2003년 개정 세무회계실무' 등 4개 분야 10개 과목으로 구성돼 재활용산업창업절차와 신설된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재활용업체 사이버교육' 프로그램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이버 상에서 동영상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원고 및 판넬 자료를 별도로 출력하여 사내·외 교육과 실무에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현장 실무위주의 강의가 세부과목당 10분 내외분량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공사 측은 "2년 간에 걸쳐 쌓아온 풍부한 교육 컨텐츠는 열악한 환경에서 재활용산업에 진출하려는 예비창업자와 재활용산업 경영자, 종사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자원재생공사 산업진흥팀(032-560-164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