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보자를 위한 너무 쉬운 일본요리

이 책은 일본 야후 블로그 '일본총각 고짱의 간단 요리레시피'에 소개된 요리들을 한국어판으로 번역한 것이다.

저자인 아이다 고지(애칭 고짱)가 운영하고 있는 야후 블로그에는 지난 2년간 1000만 명의 네티즌이 방문했을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블로그에 소개된 것을 책으로 정리한 '일본총각 고짱의 간단요리 레시피'는 현재 일본아마존 요리부문 베스트셀러 랭킹 1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일본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에는 보통 가정의 냉장고에도 흔히 있는 재료를 사용해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가정식 요리 211가지가 소개돼 있다.

고기가 주 재료인 요리와 생선회.야채.파스타.덮밥요리, 디저트 등 6개 파트로 나눠 완성 사진과 조리 과정사진을 통해 요리법을 전수한다.

그리고 흔히 요리를 하다가 가지기 쉬운 의문과 요리를 돋보이게 하는 비법을 칼럼 형식으로 매 단원의 마지막 부분에 설명하고 있어 요리 입문자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요리에 자신이 없는 주부를 포함해 독신 남성, 독신 여성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것이 이 책의 강점이다.

이 책의 저자인 아이다 고지는 1975년 출생해 16세부터 호텔에서 일식부문에서 4년 간 조리사 수업을 받았으며 그 후 서비스 업계에서 10년간 샐러리맨 생활을 했다.

2005년 문을 연 자신의 요리 블로그 ‘고짱의 간단요리 레시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상사 펴냄 / 아이다 고지 지음 / 이현경.김정은 옮김 / 226쪽 / 9800원 / 02-3453-6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