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솥도시락이 한국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 2종(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 빅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을 수량한정 신메뉴로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오모가리 글로벌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한솥도시락은 오모가리 글로벌과 함께 500일 이상 숙성된 김치가 들어간 ‘오모가리 김치소스’를 개발했다. 특히 김치에는 해남·진도산 배추, 추자도 멸치젓, 광천토굴 새우젓, 3년 이상 간수를 뺀 신안 소금 등 프리미엄 국내산 식재료가 들어가 있어 깊은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매콤달콤한 ‘제육볶음’이 더해지면서 보다 특별하고 풍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오모가리 김치소스에 사용된 김치는 발효 과정을 거치며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소화기 기능을 개선하여 장 건강에 이롭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메뉴는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했음에도 가성비 넘치는 가격을 자랑한다.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이 4,900원,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빅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이 5,500원으로 출시됐다. 따라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깊고 진한 맛의 오모가리 묵은지에 호불호가 적은 제육볶음을 더해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던 한솥도시락만의 특별한 ‘김치제육덮밥’이 완성됐다”며 “든든하고 풍성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니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