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한식 브랜딩 로고 개발 공모전’을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한식의 새로운 브랜드 키워드인 ‘Adventurous Table’은 다양한 식재료에서 비롯된 한식의 다채로운 메뉴와 맛, 무궁무진한 이야기,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를 탐험한다는 의미로 해외에서 새롭고 트렌디한 문화로 자리잡은 한식의 강점을 살리기 위한 브랜드 키워드로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로고 디자인은 국내외 한식 행사,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창작물은 참가신청서 및 서약서와 함께 진흥원 공모전 이메일(hansiklogo@hansik.or.kr)로 접수 가능하며,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4점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한식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한식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4일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해웅 한식진흥원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식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대표 이미지가 발굴되어 추후 글로벌 한식 행사 등에 적극 활용되었으면 좋겠다”며, "한식 콘텐츠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