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카-콜라, '썸머 뮤직 캠페인' essential;과 콜라보레이션 진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코카-콜라가 올여름, NHN벅스가 운영하는 ‘essential;(에센셜)’과 음악으로 짜릿해지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코카-콜라는 일상 속 ‘음악처럼 짜릿해지는 마법’을 전하는 썸머 뮤직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전 세계 신예 아티스트 7팀과 함께 록밴드 퀸(Queen)의 명곡 ‘A Kind of Magic’을 재해석한 글로벌 뮤직 영상 ‘The Conductor(지휘자)’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감성적인 플레이리스트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벅스 뮤직PD 공식 채널 ‘essential;(에센셜)’과 함께 색다른 뮤직 협업에 나선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를 수 있는 음악으로 서로가 연결되며 함께 즐기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코카-콜라는 essential;을 통해 올여름의 평범한 일상마저 마법 같이 짜릿해질 수 있는 ‘코카-콜라 X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양사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상황을 테마로 트렌디한 장르의 음악 선곡 플레이리스트를 7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 1개씩, 총 9회에 걸쳐서 공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이번 뮤직 협업을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는 ‘Scan & Enjoy(스캔하고 즐기세요)’ 코-크 썸머 뮤직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코카-콜라 X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로 연결된다. 코카-콜라 제품이 소비자와 음악을 이어주는 접점이 되어 ‘마시고 스캔하며 즐기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정판 썸머 패키지는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2종 300ml/500ml/1.5L/1.8L 페트(PET)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대형마트,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올여름 음악을 연계한 색다른 경험을 전하고자 하는 코카-콜라와 MZ세대의 취향과 감성을 저격하는 essential;이 만나 일상 속 음악처럼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코카-콜라는 올 여름 많은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음악으로 연결되며 마법같은 순간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