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체험 부스 운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 성수점에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 부스 운영을 시작한다.

 

한국 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은 2020년 12월 시즌 1으로 시작돼 현재 시즌3로 이어져 오고 있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고, 수거된 폐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올해 5월 시작된 시즌 3는 한국 코카-콜라의 캠페인 진행 취지에 공감대를 나타낸 이마트,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이 파트너사로 동참해 진행되고 있다.

 

원더플 캠페인의 오프라인 체험 공간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 신청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오프라인 쇼핑 공간에서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으로서의 가치와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이 투명 페트병에 담긴 음료를 구매하는 대형마트 내에 부스를 마련하고,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올바르게 분리배출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굿즈로 재탄생되는 자원순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마트 성수점 1층에 마련된 체험 공간에는 투명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원더플 수거함과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여정을 시각적으로 쉽게 풀어놓은 자원순환 체험존은 물론, 사용된 플라스틱으로 만든 시즌3의 업사이클링 굿즈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 15개를 모아오면 코카-콜라의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라벨제거기(�-따)’를 선착순으로 증정해 일상 속에서의 재미있는 자원순환 경험을 도울 예정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오프라인 체험 부스는 이마트 성수점을 시작으로 약 2개월 간 연수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4개의 이마트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평일에는 오후 1시,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사이에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는 블랙야크도 소비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플라스틱의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초구 양재동 매장 내에 페트병의 자원순환과정과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 전시를 진행한다. 블랙야크는 100% 국내 폐페트병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체계를 통해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참가자들에게 지급되는 리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자원순환에 참가하는 고객이 전시장에 방문 시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를 제공한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투명 음료 페트병이 고품질 자원으로 주목 받으며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원더플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즐겁게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오프라인 체험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와 함께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을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한국형 채식 즐겨요” 오뚜기X두수고방, ‘두수고방 컵밥·죽’ 8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전통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함께 채식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건강 트렌드 확대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성장에 따라, 채식 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컵밥과 죽을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한식의 장점을 살린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두수고방 컵밥(4종)·죽(4종)’ 8종을 준비했다.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두수고방’은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 제자인 오경순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으로,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메뉴 개발에 함께 참여하여 두수고방의 맛과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어냈다. 우선, 두수고방 죽 4종은 ▲수수팥범벅 ▲들깨버섯죽 ▲된장보리죽 ▲흑임자죽으로, ‘수수팥범벅’은 잘 삶은 팥과 수수, 찹쌀이 어우러진 진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다양한 버섯을 넣은 ‘들깨버섯죽’은 버섯만의 고유한 감칠맛을 살리고 들깨의 고소함을 더했으며, ‘된장보리죽’은 구수한 풍미의 된장 국물에 근대와 보리, 뿌리야채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흑임자죽’은 검은깨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