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남진 장흥한우’ 고급육 브랜드 출시

1+등급 이상 Major(최우수), 1등급 이상 Prime(우수) 등급 판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장흥군이 고급육 브랜드 ‘정남진 장흥한우’를 출시했다.


‘정남진 장흥한우’는 장흥군과 장흥축협, 한우사육농가와 토요시장 식육판매업소가 힘을 모아 야심차게 준비한 한우고기 고급육 브랜드다.
 

군은 장흥한우가 고급화, 브랜드화로 전국 최고의 명품한우로 자리매김하고,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축산물 시장개방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도록 이번 브랜드를 런칭했다.
 

장흥군은 58,000여두의 한우를 키우고 있어 전남 최대의 사육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육질 1+등급 이상 고급육 출현율 또한 54.2%로 매우 높아 명품 한우의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정남진 장흥한우’ 브랜드는 한우 거세우 1+등급 이상의 Major(최우수)등급과 한우 거세우와 암소 1등급이상의 Prime(우수)등급으로 구분하여 장흥축협판매점과 토요시장 브랜드전문 식육판매점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브랜드 한우는 고품질 단백질과 유용미생물이 첨가된 전용사료를 18개월 이상 급여하고, 전용 사양프로그램 준수 등 품질 인증 기준에 맞는 혈통한우만을 선발하여 유통 판매한다.

 
장흥군 관계자는 “장흥군 한우산업이 이번 고급육 브랜드 출시로 재평가 받길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이 장흥한우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던킨,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휴양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포켓몬 도넛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7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다. 입안에 펼쳐지는 천국의 맛 ‘썸머 파라다이스’를 모티브로 한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는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여름 해변 옆에 꼽혀 있는 코코넛 야자수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상큼달콤한 파인애플 필링을 듬뿍 채운 도넛 위를 고소한 로스트 코코넛 토핑으로 마무리해 이색 풍미를 선사하고, 여기에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 속 알로라 지방에 사는 야자열매 포켓몬 ‘나시’ 모양의 픽을 꽂아 휴양지 감성을 더했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달의 도넛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매장에 방문해 사용하면 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도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국적 풍미의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던킨 이달의 도넛과 함께 유쾌한 에너지를 충전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