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독] "썩은 배추로 김치 담그지 않았다"...효원 직원 억울함 호소

"썩은 배추 다듬어서 버리는 과정서 영상 찍어 언론에 제보"

 

[푸드투데이 = 황인선.홍성욱 기자] 최근 불량김치 논란을 일으킨 한성식품의 자회사 효원 직원들이 썩은 배추로 김치를 담지 않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나섰다. 


이들은 최근 언론에서 보도된 불량 김치를 판매했다는 것은 썩은 배추를 다듬어 버리는 과정에서 영상을 찍어 제보한 것이라며 분통을 터트렸다. 상태가 좋지 않은 배추나 무가 들어오면 다듬어서 쓰고 나쁜 것은 폐기 처분했다는 것이다.


효원 생산부 직원 A씨는 "최근 언론 방송에서 썩은 배추로 김치를 담아 팔았다고 방송해 공장 폐업으로 50여명의 직원이 무직자가 됐다"며 "제보자인과 함께 썩은 배추를 선별해 폐기 처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 배추가 농가에서 좋은 것도 들어오지만 일부 썩은 무, 배추도 들어온다"며 "무, 배추를 잘라서 내버리는 검수과정을 방송에서 내보낸 것"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또 다른 생산부 직원 B씨 역시 "생산직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양심상 썩은배추로 김치를 담지 않았다"면서 "썩은배추로는 김치를 담을수가 없다. 썩은 배추를 다듬어서 버리는 과정에서 영상을 찍어 언론에 제보해 억울한 누명을 쓰고 하루 아침에 실업자가 되고, 썩은 배추로 김치를 담그는 사람으로 누명을 썼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달 22일 MBC 뉴스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공익제보자 A씨는 충북 소재 효원의 김치공장 내부를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직원들이 변색된 배춧잎과 갈변된 무를 손질하는 모습이 담겼다. 위생 논란이 일자 한성식품은 진천공장 무기한 폐쇄 조치를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