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역사와 전통 빛났다'...2021 전통식품 히트상품 22선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홍성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우리의 식생활에는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가정간편식(HMR)과 배달음식을 이용하는 이들이 급격하게 증가했으며, 이를 겨냥한 신제품이 무수히 쏟아져 나온 한 해 였다. 


단기적인 전략으로 반짝 떴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 식품업계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며 제 자리를 꿋꿋이 지키는 기업들이 있다. 국산 농산물을 이용해 전통적인 방법으로 우리 고유의 맛과 향을 내는 전통식품업체다. 이들은 전통을 소중히 여기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전통기업들은 그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한국전통식품협회(회장 이광범)과 함께 오랜 역사와 가치를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계승 발전시킨 '2021 전통식품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이들 전통식품업체는 변화된 식생활 문화에 맞게 산업화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국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에도 기여했다. 나아가 전통식품의 세계화에도 힘썼다.

 


이번에 선정된 전통식품 히트상품은 ▲금산약초인삼 '6년근홍삼진과골드', ▲금정전통장류 '이정희 된장', ▲길경 '6년근도라지청', ▲내고향시푸드 '간장게장', ▲뚝배기식품 '고추장', ▲명인신광수차 '가마솥 덖음차', ▲봉평농원 '메밀부침가루', ▲설악산그린푸드 '곤드레가정간편식' ▲성진식품 '담미정한과', ▲안동제비원 '고추장', ▲오성푸드 '쌀누룽지', ▲옥당골신선유 '생들기름', ▲옹고집 '옹고집 어간장', ▲전통이레식품 '고추장', ▲조향헌 '흑통도라지조청', ▲청미식품 '우동떡볶이', ▲청오건강 '발아 참기름', ▲초정 '뽕발사믹식초', ▲케이지랩 '고려홍삼정블랙', ▲태성식품 '이광범 참기름', ▲토종 '동막골 참된장', ▲한성식품 '김치'(가나다순)등 22개사 22개 제품이다.

 


정덕화 심사위원장(GAP연합회장)은 "2021년 전통식품히트상품 선정을 위해 전통식품협회로부터 추천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22개 업체가 선정됐다. 해마다 이처럼 튼튼한 업체가 많이 선정돼 우리나라 전통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전통식품 업체의 원료 대부분 농산물에 기인하고 있기 때문에 농산물은 GAP라는 국가제도로, 가공식품은 해썹이라는 정부의 시책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서 우리나라 전통식품이 국제 수준에 걸맞는 향상된 전통식품으로 발전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1 전통식품 히트상품 22선'은 제품별 시리즈로 소개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그룹 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6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스트로베리 피크닉(Real Strawberry Picnic)’을 주제로 제철과일인 딸기와 함께 리치맛 팝핑보바(과즙을 얇은 막으로 코팅한 것), 망고, 아보카도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레몬에이드에 톡톡 튀는 식감의 리치맛 보바를 넣고 딸기 베이스와 딸기다이스를 더해 먹는 식감까지 살린 ‘생 딸기 레몬에이드’ △달콤한 딸기와 열대과일 망고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고 생 딸기 다이스를 토핑으로 올린 ‘생 딸기 망고’ △부드러운 식감의 아보카도와 붉은색의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아보카도 딸기’ △파인애플과 딸기를 함께 갈아 달콤함이 배가 된 ‘생 딸기 파인애플’ △제철 딸기를 그대로 갈아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 딸기주스’ △딸기 슬라이스를 토핑으로 올려 식감이 좋은 ‘생 딸기우유’등 6종이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와 식감 좋은 보바 그리고 이국적인 과일 재료를 활용해 잠바주스만의 개성 넘치는 딸기 음료를 출시했다” 며,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