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더플랜잇, 식물성 대체 우유 시장 출사표…‘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 출시

URL복사

유당 불내증, 알레르기 걱정 없이 누구나 속 편하게 즐길 수 있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대표 양재식)이 100% 식물성 음료 ‘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는 콩, 아몬드, 귀리 등 단일 원료로 만드는 기존 식물성 음료와 달리 국내산 특수 품종의 콩에 올리브, 해바라기씨, 코코넛, 슈가애플 등 100% 식물성 원료를 조합해 만든 차세대 식물성 음료다.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음료를 만들기 위해 더플랜잇이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성분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컴퓨터가 추천한 식물 성분들을 매칭·조합해 우유의 맛, 영양, 색깔까지 비슷하게 구현하는 더플랜잇 고유의 푸드테크 기술이 적용됐다.


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는 우유를 마시면 유당 불내증 등으로 소화가 힘들거나, 알레르기 걱정이 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주원료인 콩 품종부터 엄선해 만들었다. 소화 저해 요소와 알레르기 유발 요인이 없는 국내산 ‘하영콩’ 품종으로, 콩 특유의 비린 맛도 없어서 누구나 깔끔한 맛으로, 속까지 편하게 식물성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또 개발 단계부터 카페라테에 어울릴 식물성 음료를 만들고자 했기 때문에 커피의 향을 잘 살리면서, 부드러운 라테 폼 질감을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일 원료로 만드는 기존 식물성 음료가 아몬드, 귀리 등 원재료 본연의 맛이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는 반면, 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는 고소한 단맛으로 커피와 균형감 있게 잘 어우러진다는 평을 바리스타들에게 듣고 있다.


더플랜잇 양재식 대표는 “최근 가치 소비 문화 확산으로 식물성 음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100% 식물성 음료 선택의 옵션을 제공하는 카페가 많아졌다. 또 유당 불내증 및 우유 알레르기가 있거나,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위해 우유나 라테를 마음껏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음료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우유와 유사한 맛과 성분을 가진 우유 대체 식물성 음료를 만들기 위해 4년간 연구 개발을 거쳐 드디어 시장에 소개하게 됐다. 앞으로 다양한 맛의 식물성 음료를 출시하고, 이번 제품을 적용한 식물성 유산균 음료(요거트 타입), 식물성 아이스크림 등 제품 라인업을 더 확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잇츠베러 비욘드 소이밀크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서울 카페쇼’에서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더플랜잇은 식물 기반 대체 식품 개발을 통해 육류 위주 식습관이 부른 사회적 문제와 국가·지역 간 영양 불균형을 해결하고자 2017에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식품을 분자 수준까지 분석한 방대한 규모의 DB 기반 예측 분석을 바탕으로, 식물성 제품과 소재를 개발·제조하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잇츠베러(Eat’s Better)’ 브랜드로 식물성 마요, 비건 크래커, 식물성 간편식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농협, HMR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가 100% 국산 재료를 사용해 만든 HMR 신제품 '농협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 2종을 16일 출시하고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모든 재료를 국산 농축산물을 사용하고 고형재료 비율을 높여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HMR 제품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된다. 그 중 ‘참진한 김치찌개’는 100% 국산 농산물로 만든 농협김치와 두부,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춘 김치찌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참진한 부대찌개’는 돼지고기 함량을 높여 식감이 풍성한 목우촌 햄 3종을 넣어 맛의 완성도를 높이고, 한우사골과 돈사골 배합육수를 사용해 감칠맛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간편함과 맛,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HMR 제품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식품 트렌드에 맞춘 제품연구와 개발을 바탕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는 지난달 4일부터 2주간 농협 최초로 진행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