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래픽 뉴스] 가구원 많을수록, 연령 낮을수록 육류 소비↑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가구원수가 많을 수록, 가구주의 연령이 낮을 수록 수산물 보다 육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0 식품소비행태조사 기초분석보고서'에 따르면 평상시 수산물과 육류 간 소비 비중을 비교한 조사 결과, 육류와 수산물 소비 비중이 ‘비슷한’ 가구의 비중이 48.4%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육류를 조금 더 많이 먹는(36.0%)’ 가구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구원 수가 1인인 경우 ‘육류를 더 많이 먹는(39.8%)’는 가구의 비중이 비교적 낮은 편인 반면, 5인 이상인 경우 해당 비중이 52.1%로 가구원 수가 많을수록 해당 비중이 높았다.


가구주 연령이 30대 이하인 경우 ‘육류를 더 많이 먹는’ 가구의 비중은 53.4%, 70대 이상인 경우 27.1%로 가구주 연령이 높을수록 해당 비중이 낮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해피 홀리데이 아이스크림 케이크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완성시켜 줄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이 담긴 캠페인을 진행하고, 즐거움에 재미까지 더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해왔다. 2021년의 테마는 ‘해피홀리데이’로 사랑하는 가족 & 친구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 △파티 위드 해피박스, △파티 위드 스노우 볼 3종으로, 히든 포크, 워터볼, 파티 박스 등 재미 요소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동글동글한 모양의 ‘스노우볼’ 아이스크림이 쌓여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는 중앙에 있는 귀여운 별 모양 막대를 뽑으면 3단포크가 들어있어 특별한 날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크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끈 ’27 큐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원형 아이스크림을 활용했다. ‘파티 위드 해피박스’는 케이크 하단 해피박스 속에 가랜드 1개, 물결양초 4개, 하트풍선 4개 등 파티용품이 숨어있어 나만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