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언박싱42]배스킨라빈스 '맥심골드'.'찰떡콩떡'아이스크림&블라스트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배스킨라빈스의 9월 이달의 맛은 '찰떡콩떡'입니다. 참 귀여운 네이밍이죠?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는 의미로 인절미를 메인 원료로 활용해 고소한 맛을 살린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제품은 '쫀떡궁합'의 업그레이드 버전이기 때문에 '쫀떡궁합'보다 쫀득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어요.

 

이날 주문한 아이스크림은 맥심모카골드와 찰떡콩떡, 초코렛, 엄마는 외계인 입니다. 초코렛과 엄마는 외계인은 너무 익숙한 플레이버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없죠?


찰떡콩떡 아이스크림은 찰떡과 콩고물을 베이스로 한 아이스크림에 인절미 떡과 흑임자 볼이 쏙쏙 들어가 쫄깃한 떡을 씹는 맛과 펑의 아삭한 식감을 살렸어요. 칼로리는 싱글 레귤러 기준 246Kcal. 하지만 정크푸드에 칼로리는 무의미 하겠죠?

 

칼로리가 높을 수록 자꾸 생각이 나고 손이 가는 맛은 사실이니까요.^^ 맥심 모카골드 아이스크림은 찰떡궁합처럼 쫀득한 식감이었어요. 생각보다 커피향이 강하지 않았고 은은한 커피향이 났어요.

 

빙그레 더위사냥의 크리미한 버전같기도 하고요. 쓴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샤베트 느낌으로 나왔으면 더 좋았을거 같기는 하지만 아마도 블라스트가 라인업에 포함돼있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버전으로 내놓았겠죠?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을 맛 같아요.

찰떡콩떡 블라스트는 식사대용으로도 괜찮았어요. 곡물 미숫가루 맛이 나기도 하고 인절미 맛이 나기도 하는 시원한 블라스트에 인절미 떡을 풍성하게 올린 토핑도 꽤 맘에 들었어요.

 

특히 토핑된 떡의 쫄깃한 식감이 좋았는데요, '빚은'을 운영하는 SPC의 기술력이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 발휘하나 봅니다. 너무 달면 목이 텁텁해서 반대로 퓨어한 음료가 마시고 싶을 수도 있는데 달콤한과 고소함의 밸런스가 잘 맞아 떨어졌어요. 요즘 유행하는 '할매입맛'을 저격하는 맛이랄까요.

하지만 초딩입맛을 가진 저도 기분좋게 마실 수 있는 친근하고 익숙한 맛이었답니다.

 

배스킨라빈스가 달마다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고 해당 달이 지나면 단종되는 방식은 스타벅스의 프로모션과 매우 비슷하죠? 공개 하는 달마다 '홈런'을 칠 때도 '저걸 굳이 왜?'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9월의 맛 '철떡콩떡'은 꽤 괜찮았어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겨울 별미국수 3종 판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겨울 별미국수 3종을 출시한다. 제일제면소의 이번 콘셉트는 ‘추운 겨울 따뜻하게 스며든 별미국수’로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겨울 별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깊고 진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조화를 이루는 겨울 별미로 탱탱한 문어다리를 통째로 올려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했다.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에 칼국수와 소고기가 더해져 진한 맛을 낸다. ‘스키야키 전골’은 달콤 짭쪼름한 육수에 소고기, 구운 두부, 각종 채소를 넣고 익혀먹는 전골 요리로 2인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겨울바다 문어우동’과 ‘육개장 칼국수’는 사이드 메뉴와 함께 차림상으로도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제일제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양재하나로마트점, 용산역사점, 청량리역사점, 코엑스점, N서울타워점, 인천공항점은 육개장 칼국수만 판매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대)’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쿠폰은 내년 1월 31일까지 증정 메뉴를 제외하고 2만 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