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아오츠카, 오란씨 바이오페트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의 저칼로리 과일탄산 오란씨가 국내 플레이버(Flavor) 탄산음료 최초로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 바이오페트(Bio-PET) 제품을 출시했다.

 

오란씨 바이오페트는 사탕수수 추출 원료를 30% 적용한 친환경 페트로, 기존 플라스틱 페트 제품 대비 제조, 유통, 소각 전 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CO2) 발생량을 20% 이상 줄이는 것은 물론 100%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페트는 석유화학원료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바이오페트는 페트 제조의 주 원료 중 30% 비중을 차지하는 모노에틸렌 글리콜(MEG)을 사탕수수로부터 유래한 바이오 MEG(Bio-MEG, 바이오 모노에틸렌 글리콜)로 대체해 기존 페트 공정 대비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동아오츠카는 1971년 출시된 오란씨 50주년을 기념해 친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수개월에 걸친 관능 및 품질 평가 끝에 국내 플레이버 탄산음료 최초로 이번 바이오페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오란씨 바이오페트는 오란씨 파인애플 1.5L 제품에 적용됐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친환경 활동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지난 2011년 포카리스웨트 생산공정에 ‘O-핫 팩(Hot Pack)’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생산 시 개당 이산화탄소를 21%나 감축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