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맛·품질 뛰어난 발효종균 활용 장류 제품 생산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맛과 품질이 뛰어난 장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청국장제조기술시범사업과 종균활용 장류 품질향상기술시범사업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표준화된 발효종균을 활용해 다양한 장류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소규모 농가형 가공 사업장을 청계면(대표: 주금순)과 일로읍(대표: 김진) 2곳에 구축했다.


사업장은 위생관리에 최우선 중점을 두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 준하는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별미장, 콩알메주, 된장·고추장·낫또 형태의 새로운 생청국장 등 다양한 발효제품을 출시하여 장류사업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신 농식품 기술지도를 통해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농가형 가공기술이 성공적으로 보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홍보와 남악·오룡지구 주민 대상 체험활동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제주 콘셉트 ‘빙수 3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제주도를 콘셉트로 한 ‘빙수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빙수는 ▲제주오메기떡 팥빙수 ▲제주한라봉 망고 빙수 ▲제주녹차 초코 빙수 등 총 3종으로, 제주 특산물을 원료로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제주오메기떡 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제주 향토 음식 오메기떡 한 개를 통째로 올려 제주 고유의 맛과 감성을 살렸다. 통단팥과 쫄깃한 오메기떡, 각종 견과류가 조화를 이뤄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연유로 달콤함을 더했다. ‘제주한라봉 망고 빙수’는 상큼달콤한 한라봉 소스를 두른 망고 샤베트 얼음 위에 애플망고 토핑과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 레인보우 샤베트를 올려 시원 상큼함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쌉쌀한 제주 녹차와 달콤한 초콜릿을 조합한 ‘제주녹차 초코 빙수’도 선보인다. 우유 얼음에 제주산 녹차 소스와 그린티 아이스크림을 올려 진하고 부드러운 녹차의 맛을 극대화했고, 그 위에 바삭한 초콜릿 프레첼 볼과 초콜릿 컬을 뿌려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제주의 맛과 정취를 담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