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귀여운 흰 소가 요기 저기~'...신축년 희망·복 담은 제품은?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얼마 남지 않은 2020년이 가고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1년은 '흰 소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소는 복스러운 성실과 부를 상징했는데요. 여기에 강인한 힘을 대표하는 동물이죠. 식음료.유통가는 이런 소의 의미를 담은 흰 소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새해가 되면 식음료.유통가에서는 매년 띠 마케팅을 펼쳐왔는데요. 올해는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을을 위로하는데 주력하는 모습입니다. 재치있는 소 캐릭터를 활용해 건강하고 활기찬 한 해를 보내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행복하소, 건강하소'~ 파리바게뜨에서는 요가하는 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요가하는 소 캐릭터 '요가 카우'인데요. 이 요가 카우를 제품 및 패키지에 적용했습니다. 케이크 ‘2021 새해 복 많이 받으소’를 비롯해 ‘설(雪)목장 우유롤’, ‘2021 건강하소 카스테라’, ‘설목장 우유쿠키’, ‘21겹 설목장 우유 바움쿠헨’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흰소띠 캠핑 머그' 2종을 선보였습니다. 코로나로 늘어난 캠핑 수요를 반영한 것입니다. 캠핑 머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엔제리너스 싱글 오리진 드립백 2종도 선보였습니다. 

 


편의점 업계도 분주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제과, 매일유업과 손잡고 소 캐릭터나 얼룩무늬 등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는 롯데제과 대표 캔디 ‘말랑카우’와 브랜드 협업한 상품으로 말랑카우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았습니다. 매일유업과 협업해 연말 시즌 기획으로 선보였던 ‘우유크림 롤케이크’도 소용량 디저트로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마트24는 귀여운 흰 소 모양의 마시멜로 '큐티카우' 1만개를 한정 판매합니다. 독일 마시멜로 기업 아슬리와 협력해 10cm 크기로 만들었는데요. 밀가루의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이 없는 글루텐 프리 제품입니다. 이마트24는 흰 소 마시멜로 출시를 시작으로 찹스테이크, 육포, 우유, 치즈 등 ‘소 관련 상품 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소의 다양한 이미지를 담은 이모티콘도 인기입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소띠해를 맞이해 이달초 배포한 한우 이모티콘은 출시 첫날 2시간 만에 완판되기도 했습니다. 한우 이모티콘은 한우자조금의 공식 캐릭터 '하누랑'과 '하누리'의 귀여운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 내년 소띠해에는 한우와 함께 즐거운 한 해를 보내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신축년 소를 주제로 한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관련 상품의 출시는 당분간 뜨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