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버거킹, BBQ, 더본코리아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6쪽마늘닭죽’ 광고 론칭 기념 2천원 할인 프로모션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가 배우 오정세와 함께한 ‘6쪽마늘닭죽’ 광고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15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6쪽마늘닭죽’ 메뉴 현장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쪽마늘닭죽’은 꿀 간장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 구이와 해풍을 맞고 자라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지닌 서산 6쪽마늘이 만난 본죽만의 별미 영양죽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죽에 고소한 마늘을 더해 알싸한 풍미와 함께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광고는 최근 SNS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한국인의 마늘 한 스푼 ‘짤’과 단군신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마늘의 민족' 컨셉으로 제작됐다. 배우 오정세가 한국인의 마늘 사랑을 대변하는 마늘 왕자로 등장하여, "잊지마, 우리는 '마늘의 민족'이다"라고 외치며 6쪽마늘닭죽이 가진 깊고 진한 마늘의 풍미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광고 론칭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 기간 내 ‘본죽’ 공식 카카오톡 채널 기존 고객과 이벤트 기간 내 친구 추가를 하는 신규 고객 모두에게 알림 톡을 통해 ‘6쪽마늘닭죽’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이벤트 기간인 11월 15일까지 매장 현장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본죽 김태헌 본부장은 “본죽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분들이 서산의 명물인 6쪽마늘이 들어간 본죽‘6쪽마늘닭죽’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고소하면서도 알싸한 풍미를 자랑하는 ‘6쪽마늘닭죽’만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 프리미엄 와퍼 2개에 8,000원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11월 1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메뉴 2개를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메뉴는 ‘콰트로치즈와퍼’, ‘붉은대게와퍼’, ‘치즈와퍼’ 3종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2%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콰트로치즈와퍼’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로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총 네 가지 치즈가 직화로 구운 100% 순 쇠고기 패티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붉은대게와퍼’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크랩케이크와 20여 가지 향신료를 사용한 특제 소스가 더해져 2017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 2020년 재출시 된 메뉴이다. ‘치즈와퍼’ 역시 100% 순쇠고기 패티에 고소한 치즈 2장을 더한 클래식한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BBQ, 자사앱 4천원 단독 할인 프로모션으로 경쟁력 강화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1일까지 일주일간 자사앱에서 진행되며 네고왕 카테고리인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단품과 5가지 구성의 세트 메뉴(메이플버터갈릭 2조각+황금올리브치킨 반마리+치즈볼4개/메이플버터갈릭 6조각 + 황금올리브/크리스피/자메이카/블랙페퍼 반마리, 메이플버터갈릭 4조각+BBQ 모둠볼 6개)를 포함한 총 6종의 시리즈 메뉴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인쿠폰이 1회 발행되며 최소 주문 금액은 19900원 이상이다. 


또한 네고왕 특별편 기념 메뉴였던 ‘메이플 2조각+황금올리브치킨 반마리+치즈볼 4개’ 세트가 메이프버터갈릭 전 구성 중 선호도 1위를 기록하고 56%의 매출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고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 이번 할인 행사부터 정식 메뉴로 채택되어 현재 자사앱 한정으로 주문 할 수 있다.


한편, BBQ는 10월 기준 자사앱 가입자 수 25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업계에서도 경이로운 수치를 보이고 있다. 자사앱 주문을 통해 패밀리(가맹점)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즐길 수 있어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자사앱을 꾸준히 강화할 계획이다. 


BBQ측은 “네고왕 유튜브 조회수가 2000만뷰를 넘는 등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사앱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설명했다. 

 


더본코리아, 쿠팡이츠 입점 기념 5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더본코리아가 쿠팡의 음식배달 플랫폼인 쿠팡이츠 입점을 통해 배달 서비스 채널을 확대 운영한다. 또한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주말 제외)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총 1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5천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더본코리아는 코로나19로 확대된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고, 배달을 통한 가맹점의 매출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쿠팡이츠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더본코리아는 쿠팡이츠 입점을 기념해 대표 브랜드들의 여러 인기 메뉴를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9개 브랜드(△빽다방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백스비어 △돌배기집 △본가 △리춘시장 △원조쌈밥집 △백철판0410), 오는 11월 2일부터 6일까지는 총 5개 브랜드(△홍콩반점0410 △역전우동0410 △롤링파스타 △미정국수0410 △인생설렁탕)를 대상으로 주문 시 5천원의 할인을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이츠 앱에서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에 선착순으로 5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당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한 아이디(ID)당 매일 1회 발급 받아 원하는 브랜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 당일에만 유효하다. 단, 첫 주문 고객은 7천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쿠팡이츠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소비 트렌드의 확산으로 배달에 대한 고객과 가맹점의 수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배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하게 됐다”라며,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집에서 더욱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