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굽네치킨, 피자알볼로, 빽다방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제너시스 BBQ, 자체앱 리뉴얼, 사용자 주문 편의성 대폭 높여


제너시스 비비큐가 22일 자체주문 어플을 리뉴얼하고 위치기반 주소 자동입력 기능과 선물하기, 배달 진행상태 표기 등 사용자 주문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지난 4월부터 BBQ는 자체 시스템 진단과 자사 청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BBQ 앱을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으로 리뉴얼 방향을 잡고 개발을 진행해 왔다.


BBQ의 리뉴얼된 앱은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 인기 메뉴를 노출하고 메뉴와 매장, 이벤트 등의 버튼을 배치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비롯해 메뉴화면에서 바로 장바구니 담기가 가능해졌고 화면에 보다 많은 메뉴를 노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위치기반으로 주변 BBQ 매장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배달 시에도 일일이 주소를 입력해 넣어야 했던 기존과 달리 위치기반으로 현 위치를 찾아 주소가 자동 입력되는 배달주소 자동입력기능을 채택하여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BBQ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주문 후 온라인 취소가 불가했던 기존 앱 주문의 단점도 개선하여 매장 접수 전에는 취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해 지인들에게 BBQ 제품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게 했다. 단체주문 기능도 추가됐다.


BBQ 측은 “자체앱을 통한 주문의 경우, 배달앱이나 다른 주문 수단에 비해 월등히 낮은 수수료로 패밀리(가맹점)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 역시 BBQ 자체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 ‘딹 멤버십’을 통해 치킨 메뉴 주문액의 5%를 적립받을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널”이라고 설명했다.

 


굽네치킨, ‘중복’ 극복 위해 ‘배민오더’ 하면 4000원 할인

 
굽네치킨은 무더위가 예상되는 중복인 26일까지 전 메뉴를 ‘배민오더’로 주문하면 4000원을 할인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삼복더위 중 하나인 중복의 무더위를 극복하고 소비자가 든든하게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배민오더는 비대면 주문·결제서비스로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 결제 후 직접 매장을 방문해 주문한 메뉴를 수령할 수 있는 포장서비스다. 직접 소비자가 수령하기 때문에 배달료가 없다.


이번 행사에는 ▲치킨류 ▲피자류 ▲사이드 메뉴 등 굽네치킨에서 판매하는 전 메뉴가 포함된다. 최소 구매 가능 금액은 1만5000원이며 매장마다 다를 수 있다. 할인 방법은 배달의민족 앱의 메인화면에서 굽네치킨 4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주문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매일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주문하면 언제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지난 초복 할인 이벤트가 많은 관심을 받아,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기 전에 준비된 제품이 모두 소진돼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며 “이번 이벤트는 할인 기간 내에 언제든 배민오더로 주문하면 4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피자알볼로, '팔자피자'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신메뉴 ‘팔자피자’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메뉴를 알림과 함께, 고마웠던 분들에게 피자를 선물해 마음을 전달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마케팅 수신 동의 후 팔자피자를 주문한 고객들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팔자피자 라지 사이즈 10판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8월 19일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발표된다. 


피자알볼로의 신메뉴 팔자피자는 ‘여덟 가지 재료, 여덟 번의 정성, 여덟 가지 맛’이라는 슬로건 아래 페페로니, 베이컨, 단호박, 핫치킨 등 각 조각마다 다른 토핑을 담아 만든 메뉴다. 화려한 비주얼과 함께 이태리 천연 조미료인 ‘그라노파다노 치즈’의 양을 늘려 감칠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신메뉴 이름처럼 ‘팔자피자’는 의미를 담아 해당 메뉴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메뉴를 알리는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호응 및 높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빽다방, 디저트 신메뉴 ‘긴페스츄리와플 흑당’ 출시


빽다방이 달콤한 흑당을 활용한 23cm 길이의 디저트 신메뉴 ‘긴페스츄리와플 흑당’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빽다방이 지난 2월 선보인 ‘긴페스츄리와플’의 새로운 버전으로, 달콤한 흑당의 풍미를 더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특히 흑당이 들어가 마치 초코와플을 연상케 하는 진한 색감과 23cm의 긴 길이로 출시되어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모두를 충족시켜준다.


빽다방의 ‘긴페스츄리와플 흑당’은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해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 겉면에는 최고급 비정제 사탕수수원당을 토핑해, 씹는 재미와 함께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메뉴는 주문 시 와플 트레이에 담아 제공되며, 메뉴 본연의 식감을 즐기기 위해서는 차갑게 먹는 것이 좋다. 메뉴를 포장해 집에서 즐길 경우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데워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최근 맛뿐 아니라 남다른 비주얼로 인증샷을 부르는 이색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 같다"라며, “더위에 지치기 쉬운 요즘, 시원한 ‘앗!메리카노’나 부드러운 라떼류 커피와 함께 이번 신메뉴 즐기시며 기분전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