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굽네치킨, 한촌설렁탕, BBQ, 우아한형제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삼복맞이 ‘이열치삼’ 프로모션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삼복시즌을 맞아 주문앱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이열치삼’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 주문앱을 통해 치킨과 최근 출시된 보양 간편식 ‘교촌 수 삼계탕’을 함께 주문하는 Hi 교촌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총 33명을 추첨해 3명에게는 치킨 100마리(교촌오리지날 제품교환권 100매)의 행운을, 30명에게는 교촌허니오리지날 드림교환권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 로그인 후 교촌 치킨메뉴와 ‘교촌 수 삼계탕’을 함께 주문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25일 교촌 주문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교촌은 최근 여름 한정으로 및 집에서 간편하게 영양 보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교촌 수 삼계탕’을 새롭게 선보인바 있다. 국내산 신선 닭고기를 사용한 ‘교촌 수 삼계탕’은 갓 끓여낸 듯 쫄깃한 육질과 통 수삼으로 깊게 끓여낸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또한 도라지 엄나무 오가피 등의 건강한 약재에 국내산 통 수삼 및 찹쌀, 마늘, 대추 등 알차고 실한 재료로 두 번 끓여 기름기를 쏙 뺀 담백한 한방 육수의 진한 맛이 특징이다. ‘교촌 수 삼계탕’은 교촌치킨 전국 가맹점 배달과 포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치킨과 삼계탕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여름 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굽네치킨, 초복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4000원 할인

 
굽네치킨은 초복을 맞아 인기 세트 메뉴 4종에 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하면 오는 19일까지 4천원을 할인한다고 밝혔다. 할인 판매는 판매 수량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굽네치킨 인기 세트 메뉴 4종은 ▲굽네 고추바사삭 윙과 굽네 바게트볼 ▲굽네 볼케이노 윙과 굽네 바게트볼 ▲갈비천왕 순살과 굽네 갈비 치밥 ▲고추바사삭 한 마리와 매콤 웨지 감자다.

 
굽네 고추바사삭 윙은 색다른 매콤함과 바삭함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하는 마블링·고블링 소스로 제품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윙 부위의 인기가 늘며 굽네치킨의 트렌드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굽네 볼케이노 윙은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소스를 발라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갈비 맛이 일품인 굽네 갈비천왕 순살과 굽네 고추바사삭 한 마리 메뉴도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굽네치킨의 윙 메뉴를 즐겨 먹는 마니아층을 겨냥했다. 굽네치킨 윙 메뉴는 날개(윙) 부위와 봉 부위로 나뉜다. 부위 특징상 육즙이 많고 부드러워 뼈로부터 살코기가 손쉽게 쏙 분리되어 먹는 재미를 주고, 특유의 노릇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접속 후 ‘굽네치킨 이벤트’를 검색하면 인기메뉴 4가지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초복을 맞이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굽네치킨은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큰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촌설렁탕, ‘양곰탕’ 출시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보양 메뉴 강화를 위해 신메뉴로 ‘양곰탕’을 출시했다.
 

양곰탕은 소위와 소곱창 등을 넣어 우려낸 탕으로, 한촌설렁탕의 양곰탕은 소곱창, 소위와 함께 우거지, 대파, 마늘, 부추 등을 넣어 만들었다.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소 부산물과 함께 각종 야채 등이 식재료로 들어가 보다 얼큰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한다.  
 

한촌설렁탕은 양곰탕도 보양식으로 즐겨 찾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이번 양곰탕 출시로 보양식 메뉴의 선택 폭이 넓어져 매장을 찾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보양 메뉴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양곰탕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며 “한촌설렁탕만의 장점을 담은 양곰탕이니 만큼 복날을 앞두고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신메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BBQ, 치킨 릴레이 4000마리 돌파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대표적 나눔활동인 ‘치킨 릴레이’를 통해 전달된 치킨이 4,000마리를 돌파했다.


치킨 릴레이는 BBQ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 역할분담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본사에서는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내 아동센터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사회적 취약 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누어 주는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형식으로 진행된다.


2017년 6월에 처음 시작되어 3년간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온 치킨 릴레이는 패밀리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져 전해지는 의미가 더욱 크다. 106개 지점에서 총 200건의 활동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전달된 누적 치킨 마리 수가 4,000마리를 돌파해 그 의미를 더했다.


BBQ는 이와 별도로 지난 3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대구, 경북 지역에 치킨 5000인분을 ‘치킨 릴레이’ 방식으로 전달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동참하는 패밀리들이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패밀리와 함께하여 BBQ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BBQ는 치킨 릴레이 이외에도 아프리카 어린이를 지원하는 아이러브아프리카 활동도 지속할 것이며, 향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다면 취약계층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우아한형제들-강원도정보화협동조합, 특산물 유통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강원도 정보화 협동조합과 업무 협약(MOU)을 맺고 강원도 지역 우수 특산물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와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양 사는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우아한형제들 윤현준 부사장, 강원도 정보화 협동조합 한상열 회장 등 양 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특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열고, 지역 농수산물을 비롯한 강원도 특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우아한 형제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월 술빛고을마을 토마토, 화천 풍산마을 오대쌀, 평창 의야지바람마을 눈서리 황태, 홍천 삼생마을 무말랭이 등 강원도 정보화 협동조합이 생산하는 230여 종의 특산물을 자사가 운영하는 자영업자 대상 식자재 전문 쇼핑몰 ‘배민상회’(mart.baemin.com)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강원도 대표 특산물을 한데 모아 온라인 판매 기획전이나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기획하여 실시하는 등 유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도 정보화 협동조합 한상열 회장은 협약식에서 “배민상회를 통한 지역 농산물 판매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윤현준 부사장은 “이번 MOU는 배민상회를 이용하는 자영업자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강원도 특산물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각 지역의 우수한 식자재를 배민상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하여 지역 생산자의 소득 증대를 돕고, 제품을 구매하는 자영업자 고객들도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