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달콤커피, 맥도날드, 죽이야기, 이디야커피, 드롭탑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달콤커피, ‘달콤’으로 공식 브랜드 명 변경

 
음악을 시각화한 인테리어, 매장 내 라이브 공연 ‘베란다라이브’, 세계 최초의 상용화 로봇카페 ‘비트’(b;eat) 등 차별화된 카페 서비스를 선보여온 달콤커피가 론칭 9년만에 공식 브랜드 명을 바꾼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dal.komm COFFEE)는 달콤(dal.komm)으로 브랜드 명을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신규 오픈하는 직가맹점은 모두 ‘달콤’ 브랜드로 운영된다.


달콤 정창화 대표이사는 “기존 브랜드 명에서 ‘커피’를 뺀 것은 최근 카페에서 단순 커피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초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원두 개선, 베이커리 메뉴 확대, NPD(New Product Development) 프로세스 확립, 가맹점 타입 별 지원, 문화 마케팅 확대, 로봇카페 고도화 등 내실 강화를 통해 오직 달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카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daily sweetness’(일상의 달콤함)이다. 커피를 넘어 다양한 가치 경험의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는 카페 소비 트렌드에 맞게 음악과 라이프스타일, 휴식, 트렌드, 푸드테크 등 일상을 달콤하게 만드는 융복합 컬처테리아(Culture-teria)로서 카페 공간의 가치를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달콤은 사업 체질 개선 및 메뉴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임원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새로 영입했다. 달콤 프랜차이즈 사업 부문의 총괄을 맡게 된 신임 박경철 전무는 파리크라상, 뚜레쥬르 등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에서만 20년을 근무한 베테랑이다. 1999년 파리크라상의 직영 및 가맹사업 SV로 외식 프랜차이즈 커리어를 시작, 이후 국내외 영업 및 사업 총괄, 브랜드 경쟁력 혁신에 이르기까지 핵심 사업 부서를 두루 이끌어온 현장 중심형 리더다.

 
달콤은 이번 공식 브랜드 명 변경을 기점으로 ▲원두 리뉴얼 및 베이커리 메뉴 확대 ▲시그니처 라인업 보강 ▲소형 매장 출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베란다라이브 내실 강화 ▲로봇카페 서비스 고도화 등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맥도날드와 함께 ‘우리 주변의 히어로’에게 고마움을 전하세요


맥도날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이겨 내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두에게 감사를 표하고 응원하기 위한 ‘마이히어로’ 캠페인을 28일부터 시작한다.

 
맥도날드의 마이히어로 캠페인은 그동안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힘이 되어준 우리 주변을 돌아보고 고마움을 전하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최일선에서 고생한 의료진, 소방관, 구급대원 등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외출 자제, 철저한 개인 위생 등을 실천하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히어로’라는 의미를 담았다.


맥도날드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 히어로’라는 메시지를 담은 CF를 공개하고, 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국 매장에서 오늘(28일)부터 콤보 및 세트 메뉴 구매 고객에게 특별 제작된 <고마워요! #마이히어로> 스티커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스티커와 함께 본인의 히어로에 대한 사진과 이야기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거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해당 스티커를 사용해 본인의 히어로를 소개하고 감사 메시지를 6일 10일까지 게시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본인과 지목된 히어로 1만 명에게 맥도날드에서 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맥도날드 홈페이지(https://url.kr/eOdUza)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맥도날드는 철저한 위생 관리와 방역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맥도날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모든 매장 직원들 역시 모두의 히어로라는 의미로 전국의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히어로 배지를 수여한다. 뿐만 아니라, 동료 ‘히어로’를 추천하는 사내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크루와 히어로 동료, 참여 매장에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고, 사장님과의 식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에 맥도날드를 믿고 찾아 주신 고객분들과 매장의 위생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유지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맥도날드 전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작게 나마 ‘마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준 우리사회의 히어로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서로 응원하는 훈훈한 순간이 되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죽이야기, ‘솥밥’ 출시 기념 창업자금 1000만원 2차 무상 지원 진행


대호가가 운영하는 죽이야기는 신메뉴 ‘솥밥’ 출시를 기념해 창업 자금 1000만원 2차 무상 지원을 실시한다.


죽이야기는 올해 4월부터 5월 20일까지 신메뉴 ‘솥죽’ 출시 기념으로 총 10명에게 창업 자금 1억(1인당 1000만원)을 무상 지원했다. 하지만 최근 예비 창업주들의 지원 요청이 쇄도하고 솥밥 출시 시점과 맞물리면서 추가 지원을 결정한 것이다.


이번 2차 지원은 1차 지원과 동일하게 선착순 10명에게 1인당 100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죽이야기는 2020년 초 로고와 외부 디자인, 인테리어, 솥죽 레시피를 재단장하고 5월 솥밥을 신규 출시한 뒤 고객과 업주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밝혔다.


솥죽은 죽이야기가 국내에서 처음 개발한 레시피로 6개월 이상의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탄생했다.


죽이야기는 리뉴얼된 디자인과 레시피를 도입한 기존 가맹점들 모두 매출이 늘어났고 고객들의 음식 만족도도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또 조리 방식이 간편해지고 식재료와 인력 운용 효율성이 높아져 업주들 만족도도 높다고 덧붙였다.

 


“달고나 이제 간편하게 드세요.” 이디야커피, 달고나 라떼 출시


이디야커피가 최근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달고나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달고나 음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홈카페족들이 직접 만들기 시작하며 트렌드가 된 음료로 커피와 설탕을 물과 함께 섞어 크림형태가 될 때까지 약 400번 이상 저어 만드는 수고가 필요하다.


이디야커피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큰 수고 없이 매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달고나 라떼’와 ‘달고나 밀크티’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실제 달고나를 부셔서 만든 바삭하고 달콤한 토핑과 커피를 넣지 않아도 달고나의 향을 낼 수 있는 전용 베이스 시럽을 사용했다. 이번 달고나 신제품은 논커피(Non-coffee)군 제품으로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지 않아 카페인 함량이 낮기에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달고나 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고소한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달고나 특유의 맛을 잘 구현한 제품이며 ‘달고나 밀크티’는 달고나와 고급스러운 얼그레이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음료로 달콤한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가격은 ‘달고나 라떼’ 3,500원, ‘달고나 밀크티’ 3800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작년 흑당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던 것처럼 이번 달고나 제품도 또한 뛰어난 맛으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타사 제품과 차별화 될 수 있도록 품질을 높여 출시한 만큼 고객께서 간편하게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청량감 넘치는 과일 담은 '여름 음료' 5종 출시


드롭탑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과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음료’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과일과 은은한 티, 쫄깃한 토핑 등이 어우러져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티에이드’ 3종과 ‘드롭치노’ 2종이다. 새콤달콤한 풍미와 청량감을 극대화해 여름철 더위를 한 번에 날릴 수 있고, 화려하고 쨍한 색감이 돋보여 인증샷과 함께 기분 전환에도 제격이다. 꼬들꼬들한 화이트펄, 쫄깃한 코코넛 등 식감을 자극하는 토핑을 더해 씹는 재미까지 잡았다.
 

티와 제철 과일이 만나 청량감이 돋보이는 ‘티에이드’ 3종은 ‘피치플럼’, ‘자몽블랙’, ‘샤인망고’로 구성했다. ‘피치플럼’은 잎차를 직접 우린 히비스커스 티베이스에 자두와 복숭아를 넣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자몽블랙’은 얼그레이 티와 달콤쌉싸름한 자몽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샤인망고’는 자스민 티에 샤인머스캣과 망고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을 살렸다. 티에이드 3종에는 꼬들꼬들한 화이트펄 토핑을 풍성하게 넣어 씹는 재미도 더했다.
 

쫄깃한 코코넛 토핑으로 식감을 살린 아이스 블렌디드 ‘드롭치노’ 2종은 ‘피치플럼’과 ‘망고패션’으로 마련했다. ‘피치플럼’은 자두와 복숭아의 상큼한 조화가 특징이며, ‘망고패션’은 달콤한 망고와 톡 쏘는 풍미의 패션프루츠가 만나 열대과일의 매력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여름 음료 5종의 가격은 5700원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올해 역대급 더위가 예고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시원 상큼하게 즐기며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여름시즌 대표 과일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청량감 넘치는 맛과 화려한 색감, 풍성하고 쫄깃한 토핑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