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매드포갈릭, 육수당, 마켓컬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맥도날드, 일상의 행복과 감동 담은 ‘불고기 버거’ 신규 CF로 선봬

 
맥도날드는 24년째 한국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대표 메뉴 ‘불고기 버거’의 새로운 CF를 선보이며 따뜻한 힐링과 감동의 경험을 선사한다고 21일 밝혔다.


1997년에 출시된 불고기 버거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불고기 소스에 잘 재운 패티와 고소한 마요네즈, 신선한 양상추의 환상적인 조합이 일품인 버거로, ‘행복의 나라’ 메뉴에 포함돼 단 2천원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전 연령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26일 베스트 버거 도입으로 최근 더욱 맛있어졌다는 고객의 호평이 이어져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버거 판매율이 20% 신장하기도 했다.


맥도날드는 이러한 불고기 버거에 대한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에 힘입어 새로운 불고기 버거 CF를 선보인다. 이번 CF는 자신의 용돈을 털어 일하는 엄마에게 불고기 버거를 선물하는 아들 이야기로 구성됐으며, ‘행복의 나라’ 메뉴로서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부담없이 나눌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의 매개체인 불고기 버거를 강조했다. 새로운 CF의 아들 역으로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서 주인공 이익준(조정석)의 아들 이우주로 활약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역배우 김준이 등장해 깜찍하고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맛의 불고기 버거는 많은 이들에게 어린 시절 추억의 메뉴이자 현재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메뉴”라며 “이번 CF를 통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힐링과 위로가 필요한 사회 분위기에 맞게 불고기 버거가 주는 작은 행복의 경험을 떠올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매드포갈릭, 가정간편식(HMR) 판매 채널 확대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가정간편식(HMR)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선다.


매드포갈릭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갈릭 스노잉 피자’ 가정간편식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호평으로 HMR 제품 및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바 있다. 이에 보다 다양한 고객들이 매장에서 맛볼 수 있었던 매드포갈릭의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확대하여 고객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대폭 향상할 계획이다.


매드포갈릭 가정간편식 제품은 현재 마켓컬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 톡스토어, 헬로네이처, 푸드장에 입점된 상태로, 앞으로 배달의 민족 ‘B마트’, 쿠팡 ‘로켓 프레시’ 등 다양한 유통 채널과 입점 논의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증가하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등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가정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매드포갈릭의 가정간편식 제품은 전문 셰프의 조리 노하우와 HMR 식품 전문 제조 업체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 단계부터 수많은 고민과 내부 품평회를 거쳐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판매되는 매드포갈릭 가정간편식 제품으로는 ▲갈릭 빠네, ▲갈릭페뇨 파스타, ▲갈릭 시즐링 라이스, ▲고르곤졸라 피자, ▲갈릭 스노잉 피자(나폴리 도우 & 씬 도우)가 있으며, 이 외에도 100% 경북 의성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마늘을 바삭하게 튀겨, 매운맛을 중화시키고 특유의 단맛을 살린 ‘매드포갈릭 마늘 플레이크(40g)’도 판매 중이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매드포갈릭 가정간편식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많은 고객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판매 채널 확대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드포갈릭은 가정간편식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육수당, 부산 서면 롯데점 오픈! 로드샵으로는 부산 첫 매장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부산 서면 롯데점을 오픈했다.


육수당은 기존의 장터 국밥을 진한 소사골 육수를 사용해 냄새를 잡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국밥 브랜드다.

 
부산 지역에서는 부산 이마트 사상점에 입점한 매장에 이어 두 번째 매장이지만 로드샵으로는 첫 매장이다.

 
새롭게 오픈한 부산 서면 롯데점은 지하철 서면역과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서면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으로 꼽힌다. 이러한 상권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의 매장 방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육수당은 부산 서면 롯데점이 부산 지역 소비자들에게 육수당만의 국밥 메뉴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수당 관계자는 “특별한 육수와 색다른 국밥,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50여개 매장을 보유하며 전국구 매장으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육수당이 더 많은 지역의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매장을 점차 넓혀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마켓컬리, 5년간 사랑받은 컬리 베스트 상품 선정


마켓컬리가 5월 21일 서비스 시작 5주년 기념일을 맞아 고객들께 사랑받은 컬리 베스트 상품 70여개를 선정, 최대 60% 할인해 판매하는 ‘5주년 컬리 베스트’ 기획전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마켓컬리에서의 행복한 장보기를 책임진 상품을 한데 모은 ‘5주년 컬리 베스트’ 기획전은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 라이징스타의 세 가지로 구성했다. 지난 5년간 많이 판매된 상품은 베스트셀러로, 앞으로도 계속 인기를 끌 상품은 스테디셀러로 선정했다. 앞으로 베스트셀러를 노리는 인기 신상품은 라이징스타로 구분해 마켓컬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모두 보여주는 상품을 선정했다.

 
베스트셀러 상품으로는 유명 한식 레스토랑 ‘한일관’의 상품이 가장 많이 포함됐다. 80년 전통의 맛을 담은 전통 육개장과 전통 갈비탕, 서울불고기(500g, 1kg)와 등심불고기 등 총 5종의 상품이 마켓컬리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 외에 누룽지처럼 고소한 향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조선마켓’의 조선향미 골드퀸 3호와 한 마리로도 풍성한 식탁을 만들 수 있는 노르웨이 고등어 그란데, 하루 한 잔으로 비타민 C와 아연을 섭취할 수 있는 ‘로트벡쉔’의 진저 비타민이 베스트셀러 상품에 올랐다.

 
스테디셀러 상품으로는 이미 맛으로 검증된 유명 맛집의 HMR들이 선정됐다. 출시 6개월 만에 42만개가 판매되며 마켓컬리 대표 상품으로 등극한 ‘미로식당’ 떡볶이는 2020년 판매량 1위에 올라 앞으로 꾸준히 사랑받을 상품으로 꼽혔다. 숙성 등심 전문점 ‘투뿔등심’의 차돌볶음밥은 프리미엄의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라이징스타로 선정된 신상품에는 수산 상품이 많았다. 신선함이 보장되지 않으면 판매가 어려운 수산물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상품들이 떠오르는 신상으로 선정됐다. ‘마켓베라즈’의 생우럭 맑은탕 723g과 절단 코다리, 간장 생언어장은 15%, ‘우주’의 참조기 2마리, 순살참치, 민어굴비는 40% 할인해 가격적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비스 시작 5주년 기념일인 21일 오전 11시부터는 선착순 사은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10만원 이상 결제한 5000명의 고객에게 한정판으로 제작된 마켓컬리X실리만 요리스푼을 증정한다. 컬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으로 제작된 요리스푼은 열에 쉽게 변형되지 않는 실리콘 일체형 상품으로 볶음, 주걱, 국자 등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해 실용성도 겸비했다.


한편, 마켓컬리가 5주년을 맞아 지난 8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5주년 기념, 컬리와 함께 행복 찾기’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이벤트는 오는 22일부터 열린다. ‘행복’을 키워드로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컬리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을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