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펫간식 클래스] 댕댕이를 위한 홈베이커리 강아지 '와플'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최근 펫푸드는 고급화.자연식이 트렌드 입니다. 사람이 먹는 식품 수준의 휴먼그레이드 사료가 대표적이죠. 그럼 간식은 어떨까요? 사랑하는 우리 댕댕이에게 아무 간식이나 먹을 순 없죠.


푸드투데이는 한국펫영양협회 이유라 대표와 함께 반려동물에게 먹는 즐거움뿐 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수제간식을 만드는 시간을 총 6회에 걸쳐 마련했습니다. 

 


세번째 시간은 홈 베이커리로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와플' 입니다.


강아지들의 기호성을 올리기 위해서 달걀을 이용한 와플보다는 닭고기를 이용했습니다. 글루텐 불내증 아이들을 위해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이용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노령견이어서 ‘식감이 폭신폭신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를 같이 넣지 마시고 흰자만 거품을 올려서 머랭을 만들면 폭신 폭신한 와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와플 : 약 192kcal(100g 당 칼로리)


 <권장급여량>
3kg: 1/2조각 (간식용)
5-7kg: 1조각 (간식용)
14-16kg: 2조각 (간식용)
25kg이상: 전부급여가능

 

 

와플 만들기

 

주요 조리도구 : 믹서기, 오븐, 몰드


<재료>

삶은 닭가슴살 30g
달걀(1개) 60g
올리고당 5g
코코넛오일 2g
유당제거우유 10g
박력쌀가루 35g


<만드는 법>

1. 믹서기에 쌀가루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갈아준다.
2. 믹싱볼에 ①을 붓고 체친 쌀가루를 넣어 주걱으로 가볍게 섞어준다.
3. 1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준다.
4. 요거트와 제철과일로 토핑해준다.


Tip

*다른 육류 응용가능
*다른 모양의 몰드 이용가능
*코코넛오일:중쇄지방산으로 소화흡수가 빠르며 중성지방으로 저장이 되지 않아 다이어트용 간식을 만들 때 사용(단, 필수지방산이 아니므로 주요 유지류로 장기간 사용은 권장X)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리뉴얼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손쉽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수요 확대에 맞춰 ‘더욱 맛있고 간편한 요리’를 돕는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해물·고기 육수 원료들이 잘 어우러지는 배합비에 보다 집중했다. 제품 상단에는 요리법을 직접 표기해 직관적으로 숙지하고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바꿨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를 콘셉트로 한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3종이다. 따로 육수를 우려내거나 별도 양념 필요 없이 물에 풀고 두부, 채소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바지락 꽃게 된장찌개 양념’은 바지락, 게, 새우 등으로 맛을 낸 해물 육수와 각종 양념으로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해물의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차돌 된장찌개 양념’은 된장과 어울리는 ‘차돌양지’를 활용해 깊고 진한 된장 고유의 맛과 풍부한 고기 향이 어우러져 고소함이 일품이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