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마켓컬리, 육수당, 카페 뎀셀브즈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마켓컬리, ‘프로젝트 컬리 프레시 365’ 시작


마켓컬리가 식탁의 기본이 되는 채소와 과일을 최선의 가격으로 안전성까지 검증해 판매하는 ‘프로젝트 컬리 프레시365(Project Kurly Fresh 365, 이하 KF 365)’를 시작한다.

‘KF 365’는 구매 빈도가 높은 양파, 감자, 사과, 바나나 등 기본 채소와 과일을 365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되 잔류 농약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해 판매하는 프로젝트이다. 컬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동안 마켓컬리에서 판매해 온 프리미엄 상품 외에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에서 흔히 구매하던 품질의 상품군을 판매해 높아지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KF 365’는 먼저 매월 시즌과 수요를 고려해 고객들이 해당 시기에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선정한다. 4월에는 국산 무농약 콩나물과 무, 깐마늘, 깐대파, 애호박, 감자, 양파, 흙당근, 시금치, 새송이버섯 등 채소류와 바나나, 사과 등 과일류 총 13가지 상품을 컬리 프레시 365 상품으로 선정했다. 이렇게 선정된 상품들은 매주 주요 온라인 마트 가격 상황을 확인해 탄력적으로 가격을 조정, 해당 시기 최선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마켓컬리는 선정된 상품들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안전성에 대한 검증도 실시한다. 채소와 과일의 시료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공인 인증 분석 기관에 의뢰해 잔류농약 320종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검사한다. 적합성 기준은 2019년부터 농약의 안전한 사용과 농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전면 시행된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서 설정한 기준치를 적용한다. 해당 기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농산물에 남아있는 농약을 매일 평생 섭취해도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는 수준의 잔류량으로 설정했다. 이 기준은 씻거나 조리하기 전의 상태를 기준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세척, 가열 조리 시 잔류농약이 더 많이 제거되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컬리는 해당 상품의 잔류농약 시험성적서를 공개해 고객들이 직접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집에서 밥을 먹는 비중이 늘며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와 함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걱정도 가중되고 있다.”며 “1년 내내 가장 좋은 가격으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 마켓컬리의 ‘프로젝트 KF365’를 통해 먹는 고민과 부담을 조금이나마 더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육수당, 매일 50개 한정 순대국밥 3900원에 판매

육수당이 매일 50개 한정으로 포장 주문 시 3900원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포장 할인 이벤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국밥을 제공하고, 점주에게는 고객들의 매장 유입 증대로 매출 확대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는 오는 4월17일까지 진행되며, 육수당 매장을 방문해 순대국밥 메뉴를 포장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매일 50개 한정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일부 매장에 한해 진행되므로 이벤트 진행 여부 확인 후 매장 방문이 필요하다.

육수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포장 주문이 많은 추세에 맞춰 포장 할인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이번 포장 할인 이벤트는 매장에서 먹기 힘든 고객들과 매장 운영하는 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이벤트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카페 뎀셀브즈, 뜨거운 물에 담궈 두면 원두커피 되는 ‘커피백’ 4종 선봬

카페 뎀셀브즈가 20여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에서 가장 만들기 편한 원두커피 메이킹인 ‘카페 뎀셀브즈 커피백(Caffe Themselves Coffee Bag)’을 새롭게 출시했다.

‘카페 뎀셀브즈 커피백’은 커피백을 100’C 뜨거운 물에 5분이상 담궈두면 신선한 원두커피가 만들어지며, 사용한 커피백은 쓰레기통에 버리면 되는 간편하고 깔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타사 대비 월등히 많은 원두 용량(10그램)과 특수 소재인 오키론 필터를 사용하여 커피 가루가 스며 나오지 않아 끝까지 풍부하고 깨끗한 커피향을 유지한다.

커피 맛의 종류는 ‘카페 뎀셀브즈 시그니쳐 블랜드 3종’과 ‘싱글오리진 1종’ 등 총 4종으로 구성된다. ‘엘클라시코’는 북부 이탈리아 스타일의 달콤하고 화사한 밸런스, ‘갓파더’는 중부 이탈리아 스타일의 진중한 맛, ‘오마주 블랙’은 시칠리아 스타일의 쌉쌀한 풍미와 바디감, ‘에피오피아 예가체프’는 에티오피아 특유의 오렌지 계열의 화사함과 딸기쨈 같은 진한 달콤함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개별포장으로 한 박스에 7개가 들어있어, 4종류의 박스에 총 28개의 커피가 들어있다. 세트 팩키지의 경우 선물용으로 적합하며 받는 분이 다양한 커피를 매일 한 개씩 한 달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벌크포장은 커피백을 개별포장없이 1Pack 30개로 구성돼 하루 한 개씩 한달을 책임지는 커피로, 개별 포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다.

또한 잠들기전 500ml 물을 병에 넣고 커피백 3개를 담궈 냉장고에 넣고, 하룻밤을 푹 우려내면 다음날 아침에 시원한 콜드브루 커피로도 즐길 수 있다.

카페 뎀셀브즈 김세윤 대표는 “20여년간 쌓아온 맛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커피백을 출시하게 됐다”며 “최고의 원두 커피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이 제품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농협, 소비자 편의성 제고한 세척수삼 신규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최근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고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척수삼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농협 세척수삼은 식재예정지부터 수확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 인삼농협이 수삼전용 세척기로 흙을 제거하여 공급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흙을 세척하는 작업을 생략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단량(150g)으로 구성돼 있어 1~2인 가구에게도 적합하다. 신규출시에 따라 농협은 세척수삼 홍보를 위해 29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세척수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소비촉진 행사에는 인삼농협 조합장과 농협경제지주 상무, 인삼특작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소비촉진 퍼포먼스, 수삼주먹밥·수삼쉐이크·수삼슬라이스 등 수삼 간편요리 시식과 함께 요리 레시피를 고객들에게 나눠줬다. 세척수삼은 29일부터 농협하나로마트 양재, 수원, 창동, 고양, 성남, 용산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농협경제지주 임관빈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세척수삼이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이 중요할 때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