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마켓컬리, 도미노피자, 교촌치킨, 맘스터치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마켓컬리, 집에서 기분내는 ’벚꽃 피크닉’ 기획전 개최


마켓컬리가 벚꽃이 피는 봄을 맞아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집에서 여유롭고 안전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한 브런치부터 소풍 대표 음식인 김밥 재료, 다양한 간식류와 디저트까지 나들이에 안성맞춤인 상품 50여가지를 한데 모아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벚꽃 피크닉’ 기획전을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벚꽃 피크닉’ 기획전은 우선 나들이 분위기를 더해 줄 색다른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맛볼 수 있는 크랩 샌드위치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필립스 크랩’의 필립스 크랩 스페셜(가슴살)과 필립스 크랩 크로우(다리살)을 각 15% 할인해 1만3515원, 1만2665원에 판매한다. 12~15마리의 100% 자연산 꽃게살을 발라 캔에 담아 샌드위치 외에 샐러드, 카나페 등의 메뉴로도 이용할 수 있다. 유럽과 이탈리아에서 인기 있는 식재료인 선드라이드 토마토로 샐러드의 풍미를 살리거나 파니니에 햄과 함께 넣어 샌드위치를 만드는 것도 추천한다. 정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조한 ‘폰티’의 선드라이드 토마토는 10% 할인한 7650원에 판매한다.

손이 많이 가는 대표 소풍 메뉴인 김밥이나 유부초밥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 키트 상품도 선보인다. 볶은 우엉과 당근, 쇠고기, 달걀 지단, 오이, 단무지가 모두 포함돼 김과 밥만 준비하면 2인 분량의 김밥을 만들 수 있는 ‘탐나는 밥상’의 김밥 속재료는 10% 할인해 1만3050원에 판매한다. 밥만 별로도 준비하면 나들이의 별미인 유부초밥과 꼬마김밥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식사’의 유부초밥 키트와 꼬마김밥 키트는 27일 첫 선을 보인다.

그 외에 눈으로 즐기고 맛으로도 즐기는 디저트도 함께 제안한다. ‘쇼콜라디아’의 수줍은 벚꽃 브라우니는 초콜릿 브라우니 위에 벚꽃 모양의 초콜릿을 올려 홈피크닉 테이블에 봄 분위기를 더한다. 나들이에 제격인 방울토마토, 적포도, 청포도 등 과일을 깨끗하게 세척해 담은 ‘네떼’ 모듬과일 플래터(300g)는 15% 할인한 3400원에 판매한다. 탄산수에 베이스만 섞으면 근사한 음료로 재탄생하는 ‘오늘의 일상’ 에이드 베이스 3종(청포도, 자몽, 레몬)도 10% 할인한 1만4400원에 판매한다.

오는 4월 7일부터 14일까지는 집에서 떠나는 봄 여행을 제안하는 ‘벚꽃 로드’를 연다. 봄나들이 명소가 있는 서울, 경상, 전라, 제주 등의 대표 향토 요리와 유명 디저트를 한데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 실시
 
도미노피자가 코로나19로 배달원과의 대면 접촉을 피하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면서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 중 미리결제 비중이 65%로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는 등 늘어나는 비대면 소비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도미노피자는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배달 주문 고객이 도미노피자의 결제 수단 중 ‘미리결제’를 선택 후 요청사항 선택란에 ‘문 앞에 놓아주세요.’를 선택하면 배달원과 대면을 하지 않고 피자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추가로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결제 시 요청사항 하단의 ‘비대면 안전 배달’ 항목을 신설하여 안전 배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다.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를 선택 시 고객의 문 앞에 피자를 배달한 후 안내 연락을 하여 고객에게 피자 도착 상황을 알려준다. 도미노피자가 새롭게 실시한 ‘비대면 안전 배달’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며 전체 온라인 주문 중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 이용 시 도미노피자의 ‘GPS 트래커 서비스’를 연계해서 활용할 수 있다. ‘GPS트래커 서비스’는 외식업계 최초로 온라인 배달 주문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동안 배달 위치 정보 및 도착 예정 시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로 주문하고 ‘GPS 트래커 서비스’를 활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미노피자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도미노피자는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도미노피자는 항상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누구보다 빠르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교촌리얼치킨버거’ 시범 판매 확대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수제 치킨버거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의 시범 판매를 전국 8개 가맹점으로 확대한다.

‘교촌리얼치킨버거’는 지난 달 본사 직영점인 동탄2 영천점에 시범 출시되었다. 이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범 판매 확대를 결정했다. 리얼치킨버거는 동탄2 영천점을 비롯, 서울 종로1호점, 숙대점, 논현1호점, 인천 청라호수공원점, 경기 철산역점, 정자점, 대전 도안2지구점에서 오후1시부터 4시까지 홀 매장 및 포장 주문으로 구매 가능하다.

‘교촌리얼치킨버거’는 오트밀로 반죽하여 튀겨낸 닭 가슴살에 각종 채소와 스모크 바비큐 소스로 맛을 낸 수제 치킨 버거로 신선채소와 치킨햄, 특제 소스 3종등이 두툼한 오트밀 닭 가슴살 패티과 어우러져 최상의 맛의 하모니를 이룬다. 치킨 명가 교촌이 만든 수제 치킨버거인 만큼 완성도 있는 제품력을 자랑한다.

‘교촌리얼치킨버거’ 시범 판매 확대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교촌리얼치킨버거’ 만족도 조사 설문에 참여해 준 고객분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교촌퐁듀치즈볼 드림교환권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리얼치킨버거 구입 시 증정되는 QR코드 리플렛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 분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범 판매 확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제품 및 서비스 향상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힘내라 대구경북’ 할인 프로모션 진행

맘스터치가 내달 2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을 대상으로 버거 세트를 500원 할인하는 ‘#힘내라 대구경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힘내라 대구경북 프로모션은 코로나19 확산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의 소비를 독려하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따라, 맘스터치는 4월 2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에 위치한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기본 버거 세트 주문 시 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테디셀러인 싸이버거를 비롯해 화이트갈릭버거, 딥치즈버거 등 22종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매장 내 식사 및 포장 시에만 적용되며 배달 앱 주문 및 특수•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참여 매장에 대한 정보는 맘스터치 고객 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맘스터치는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 피해 최소화를 위해 본사 차원에서 전국 가맹점을 ‘확진, 심각, 주의’ 3단계로 나누어 단계별 지원대책을 시행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