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18주년 축사] 이명수 의원 "안전한 먹거리와 국민 알 권리 위해 앞장"

URL복사
안녕하십니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이명수입니다. 

언제나 국민건강과 식생활 문화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식품경제 대표 전문지 「푸드투데이」의 창간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황창연 대표님을 비롯한 「푸드투데이」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음식은 인간이 살아감에 있어서 필수적이며 건강 및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요즘은 다양하고 풍부한 음식들이 넘쳐나는 시대이지만 무엇보다도 먹거리 위생과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합니다. 「푸드투데이」는 대한민국 제1의 식품 대표 전문지로서 안전한 먹거리와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앞장서왔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민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접할 수 있도록 업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널리 알리고 정부가 올바른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식품산업과 식품문화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언론으로써 왕성한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최근 위축된 경제활력으로 인하여 많은 식품업계와 외식업계 종사자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우한코로나19 사태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어 있습니다. 하루 빨리 모든 사태가 종식되어 식품경제에 활로를 되찾는 날이 오길 간절히 기원하며, 저 또한 국회 차원에서의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푸드투데이」의 창간 18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애독자 여러분들의 가내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원F&B, 무항생제·동물복지 인증 프리미엄 ‘덴마크 대니쉬 우유’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각각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우유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는 위생적인 사육 환경과 사료 및 영양, 질병 관리 등 엄격한 인증 기준을 지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전용 목장의 신선한 1A 등급 원유 100%로 만든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젖소 한 마리 당 33㎡ 이상의 넉넉한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깨끗하게 관리한 건초 사료와 물 등을 공급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원유로 만든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무항생제 인증까지 획득해 더욱 믿고 마실 수 있다. ‘동물복지 인증’은 동물들이 고유의 습성을 유지하며 정상적으로 살 수 있도록 관리하는 농장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 제도로, 전국 젖소 농가 중 현재 29개 농가만이 인증을 취득했을 정도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또한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은 전문 수의사가 정기적으로 목장에 방문해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고,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 ‘덴마크 대니쉬 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