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래픽 뉴스] 10가구 중 5가구, 가정간편식 2주에 1회 이상 구입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10가구 가운데 5가구는 가정간편식(HMR)을 2주일에 1회 이상 구입하고 구입 주기도 점점 짧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HMR 구입주기는 2주일에 1회가 27.8%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 주 1회 이상이 21.1%, 매일이 0.2%로 2주일에 1회 이상 구입하는 비중이 49.1%로 2017년 41.2%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먹지 않는다는 응답 비중은 19.6%로 낮은 수준이었다.


한편,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는 만 19세 이상 만 75세 이하 식품주구입자 3337명, 만 13세 이상 만 75세 이하 가구원(성인, 청소년) 678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