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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르포]BAT코리아, 죽어가는 궐련형 전자담배 살릴까

차세대 전자담배 '글로 센스' 출시...한국서 세계 최초 판매 개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IT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견인하는 역동적인 한국 시장에서 BAT의 차세대 제품인 글로 센스를 처음 선보이게 돼 기쁘다”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은 13일 서울시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를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한 소감을 밝혔다.


김 사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대체재를 제공하고자 제품군을 확장하고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 출시한 신제품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이다"라고 밝혔다.


BAT코리아에 따르면 글로 센스는 혁신적인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Taste Fusion Technology)’를 통해 액상형 전자담배의 한계를 넘어 오리지널 담배맛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글로 센스는 전용 카트리지 네오 포드(neo™ pods™)에 담긴 액상을 가열해 생성된 증기가 담배 포드를 통과하면서 담배 고유의 풍미와 니코틴을 동시에 전달한다.


프리미엄 담뱃잎 분말 포드를 도입한 글로 센스는 니코틴 농도 제한으로 인해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평가받아온 액상형 전자담배는 물론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이 충족시키지 못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다는 목표다.


특히, 일반 담배(타르 9mg 제품 기준) 흡연에 비해 유해물질 발생을 99% 감소시킨* 한편, 냄새를 현저히 저감시켰으며 흡연으로 인한 담뱃재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BAT코리아 마케팅총괄 알퍼 유스(Alper Yuce) 전무는 “풍부한 향과 담배 고유의 맛, 그리고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된 글로 센스가 기존 담배의 대체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며, “글로 센스의 세계 첫 시장 출시는 담배 업계는 물론 BAT코리아에 있어 몹시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BAT코리아는 필립모리스에 이어 국내 궐련현 전자담배 시장에 진출했지만 현재는 후발주자인 KT&G에 밀려 점유율 3위에 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