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위야 물렀거라'...입과 눈이 즐거운 푸드 페스티벌 풍성

코엑스 푸드위크, 전통음식문화축제, 파주장단콩축제 등 특색있는 푸드 페스티벌 이어져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방학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온 가족은 물론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다채로운 먹거리와 풍성한 볼거리로 무장한 푸드 페스티벌의 인기가 뜨겁다. 동남아 음식부터 디저트, 지역 특산물, 전통음식까지 관람객들이 직접 맛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국의 음식 축제들을 소개한다.



국내외 다채로운 먹거리와 풍성한 볼거리를 한 자리에서 ‘2018 코엑스 푸드위크’

‘2018 코엑스 푸드위크’는 오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푸드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리미엄 농수축산물을 비롯해 동남아 음식,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까지 다채로운 먹거리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해외 유명 셰프들의 라이브 쿠킹쇼, 원데이 베이킹 클래스, 제과제빵 경연대회, 유명 플리마켓 ‘띵굴시장’ 등 풍성한 즐길거리도 함께 준비됐다. 또한 현장특가 이벤트를 통해 엄선된 품질의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코엑스 푸드위크 관계자는 “이번 코엑스 푸드위크는 잘먹고 잘사는 꿀잼쇼를 주제로 선정해 참관객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국내외의 다채로운 먹거리는 물론 풍성한 볼거리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서울어린이대공원 ‘2018 전통음식문화축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내달 9일까지 매주 주말 ‘2018 전통음식문화축제’를 진행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 팔각당 앞 체험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온 가족이 전통음식을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매주 주말마다 하루 다섯 번 진행되는 ‘오순도순 어린이 전통음식 만들기’에서는 고깔떡 만들기, 꼬마 메주만들기, 바람떡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다양한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9일에는 30팀이 ‘잣솔끼우기’에 도전해 최고의 장금이를 선발하는 ‘누가누가 맛있나 꼬마장금이 대회’가 열린다.




◆파주 대표 농산물 파주장단콩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파주장단콩축제’

경기도 파주시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제22회 파주장단콩축제’가 개최된다. ‘웰빙명품! 파주장단콩!’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알콩, 볼콩, 놀콩, 달콩, 살콩 5개의 테마로 운영된다. 그 중 달콩에서는 파주장단콩 음식거리와 전문음식점, 장단콩 즉석두부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며 놀콩에서는 꼬마메주 만들기와 도리깨 콩 타작 등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바다 대명사 방어를 테마로 한 ‘최남단 방어축제’

제주 서귀포 모슬포항에서 열리는 ‘최남단 방어축제’는 제주바다의 대명사인 방어를 테마로 한 특산물 축제이다. 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싱싱한 방어회를 비롯한 다양한 방어요리를 맛 볼 수 있으며 방어맨손잡기 체험과 각종 방어낚시, 현장 방어경매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무대행사로는 풍어제, 불꽃놀이, 해녀가요제 등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