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원생명축제 관람객 10만명 돌파...대한민국 최고 친환경 농축산물축제 자리매김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2018 청원생명축제’가 관람객 10만 명을 가볍게 돌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개막일과 첫 주말 이틀 만에 6만여 명의 관람객이 입장한 청원생명축제는 개막 사흘째인 7일 10만 번째 손님을 맞았다. 자녀와 함께 축제장을 찾은 충북 청주시 이병규 씨(39세, 남, 흥덕구 비하동)가 행운의 주인공이 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축하 인사를 받았다.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열린 청원생명축제는 전국에서 많은 인파가 몰리며 믿고 찾는 대한민국 최고 친환경 농축산물축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 조성된 자연쉼터에서는 푸른 잔디 위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모래놀이와 물 체험놀이를 즐기고, 어른들은 형형색색의 꽃밭과 조형물, 생명농업관의 이색적인 식물 등 도심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자연 속 진풍경에 흠뻑 빠져 추억의 사진을 찍느라 바쁜 모습들이다.  
  
농특산물판매장과 축산물판매장에서는 식탁을 풍성하게 채울 신선하고 품질 좋은 지역 농축산물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고, 입이 즐거운 청원생명축제답게 청원생명쌀밥집과 셀프식당은 만원을 이루고 있다. 또 축제장 곳곳에 들어선 먹을거리코너에서도 다양한 간식거리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매일 화려하고 풍성한 공연이 이어지고 있는 주무대에서는 휴일을 맞아 가을밤의 낭만이 넘쳐나는 한신희 파워로빅, 타락난타, K-POP 걸그룹페스벌이 열려 기억에 남을 무대를 연출했다.

이밖에도 8일 오후 7시 30분 주무대에서 충북실용음악협회 가을콘서트와 10일 저녁 7시  SBS 전국 TOP10 가요쇼가 태진아, 강남, 박현빈, 현숙, 한혜진, 박주희, 김상배 등 참여로 가요계를 풍미했던 추억의 가수들이 총출동하고 관람객들이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며 기억에 남을 무대가 화려하게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