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메드, 어린이 키 성장 원료로 대한민국 중소기업대상 수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바이오 벤처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는 지난 23일 서울 밀레니엄 서울 힐튼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뉴메드가 수상한 ‘기술혁신상’은 국민 소비생활과 수출입 경제에 밀접한 관계를 갖는 사업분야에서 뛰어난 기술혁신을 이룬 중소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뉴메드는 국내 최초로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황기추출물등복합물(HT042)을 개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을 받았을 뿐 아니라, 다기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뉴메드는 간 건강 기능성 원료인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HP426) 등 개별인정 원료를 개발하고 체지방 감소·갱년기 건강·위 건강 등 소비자의 관심사가 높은 건강 분야에 대한 기능성 소재를 발굴하기 위해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기술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의약 기반의 연구개발사업을 주축으로 보건복지부 한의약선도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해 현재 뇌졸중치료제 임상2상과 특발성저신장치료제의 비임상 연구를 진행하는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신약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강희원 뉴메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바이오산업 시장에서 선전하는 효과적인 기능성 원료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메드는 2003년 설립 이후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능력을 바탕으로 기능성 식품과 신약을 다수 연구 개발해오고 있다. 보건 및 의료 산업에서의 높은 공적을 인정받아 2016년 중소기업청장 표창, 2017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바이오메디컬 분야 하이서울브랜드로도 신규 지정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