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양아로니아 축제 성료...5만명 이상 찾아

4회 단양아로니아 축제가 푹염 속에서도 행사기간 내내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루며 성황리에 마쳤다.

 

단양군 관계자의 추산에 따르면 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았으며 직거래판매장, 먹거리 장터 등에서 약 3억 원의 직접 경제효과를 거뒀다.

 

이번 축제는 지난 12일부터 4일간 단양군 아로니아생산자협의회와 단양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구경시장 일원에서 펼쳐졌다.

 

축제 기간 중 아로니아 원과를 증정하는 즉석 이벤트와 저렴하게 판매하는 반짝 세일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호평을 받았다.

 

왕의열매(Kings Berry)’로 불리는 아로니아는 블랙초크베리로도 불리며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다.아로니아는 황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을 100g1480mg이 함유돼 심혈관질환, , 당뇨, 항노화, 중금속 해독, 각종 성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로니아 주산지로 떠오르고 있는 단양은 올해 900여 톤이 생산됐고 가공 제품도 매출액이 201454500만원에서 201584500만 원의 매출이 늘어나는 등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단양 아로니아의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