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국 델몬트 푸드, BPA 포장 바꾸고 GMO 원료 제품 줄이기로

Business Wire는 최근 미국 델몬트 푸드가 비-BPA 포장으로 전환하고, 비-GMO 제품 비중을 늘리는 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Business Wire에 따르면 이 같은 방침은 소비자들의 바뀐 선호도에 맞추고, 소비자들이 정보에 입각해 제품을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즉각 대응하고, 이를 노력하기 위함이다.


업체는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생산되는 자사의 신선 포장을 시작으로, 델몬트 과일 및 토마토 전량과 델몬트 브랜드 채소 제품 100% 가량을 비-BPA 내벽포장(라이닝)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비-GMO 제품을 제공하는데 있어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델몬트 과일과 채소, 토마토 제품이 지금까지 비-GMO 였으나, 감미료나 착향료 원료의 일부를 예전부터 옥수수나 대두같은 유전자변형작물에서 취해왔다. 올해에는 델몬트 채소와 과일컵 전량과 토마토 제품 대다수에 첨가하는 원료를 비-GMO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이는 전체 제품 라인의 대다수에 해당된다(총 154개 제품).


델몬트는 작년도에 공급업체가 비-GMO 원료 검증토록 하는 절차를 개시했으며, 채소와 토마토 제품 70개에 비-GMO을 성공리에 표시할 수 있었다. 앞으로 비-GMO 델몬트 제품은 모두 분명하게 표시할 예정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