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기획위원회 발족



대구치맥산업협회는 오는 20일 오후 1시 교촌 황금점에서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기획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대구광역시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한다.

18일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에 따르면 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기획위원회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작년 12월 4일부터 금년 1월 20일까지 공모했으며, 69명의 지원자가 몰려 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자들은 서류심사 및 학계와 문화․예술단체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1명이 선발됐으며, 서울과 경기도 등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선발돼 앞으로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준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청년기획위원들은 축제기획 단계부터 참여하게 되며 매월 2회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축제의 컨셉 및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젊은 층의 수요를 반영한 홍보방안을 강구하는 등 축제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 행사는 청년기획위원 1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기획위원회 운영계획 설명 및 기획위원 활동시 주의사항 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대구치맥산업협회 관계자는 "청년기획위원들이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열정과 젊음이 넘치는 축제로 만드는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치맥페스티벌 청년기획위원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