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사랑 '레드클레오', 홍콩비타푸드아시아서 최고 기능식품상 수상

 

바이오벤처기업 건강사랑의 레드클레오가 56개국 1,000여개 제품이 출품한 2015 홍콩비타푸드아시아에서 ‘최고의 기능식품상’을 수상했다.


비타푸드아시아는 2011년부터 홍콩에서 개최되고 있는 기능식품 원료소재, 뉴트리코스메틱(먹는 화장품), 식이보충제와 관련된 유일한 아시아포럼으로 올해는 전세계 200여 제약회사 및 건강기능식품회사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포럼에서 ‘최고의 기능식품상’을 수상한 ㈜건강사랑의 레드클레오는 갱년기지수(KI지수) 11가지 상태 모두를 개선하는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과 내장지방, 체지방, 피하지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HCA, 그리고 뼈 건강, 골다공증 위험감소를 돕는 복합기능을 한번에 관리하도록 멀티비타민, 미네랄까지 과학적으로 배합해 개발된 제품이다.


건강사랑 기업부설연구소는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을 이용하여 국내 유명대학병원에서 국내 40~60세의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인체적용시험결과, 섭취 4주 후부터 갱년기 상태 척도인 KI지수 11가지(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현기증, 피로감, 관절통/근육통, 두통, 가슴 두근거림, 질건조감)가 모두 유의적으로 개선, 폐경기상태까지 개선됨을 확인했다.


또한 갱년기 유도모델 동물 실험으로 대표적 갱년기 상태인 비만, 혈중지질, 골다공증에 대한 개선 효과 및 에스트로겐 유사활성을 확인한 결과 12주간의 경구투여에 의해 ‘49%의 체중 감소’와 ‘57%의 복부지방 감소’, ‘TC∙LDL의 감소 및 HDL의 증가 통한 혈중 지질개선’, ‘7%의 골밀도, 56%의 골강도 증가 및 골흡수도 억제를 통한 골다공증개선’을 확인했다.


이러한 과학적 데이터를 근거로 건강사랑의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원료로 인정 및 등록을 허가 받았으며 지식경제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불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에서 특허로 등록돼 현재는 중국대형제약사 및 의료기기 제조사에 약 550만 달러 수출계약 및 허가를 마친 상태다.


건강사랑 마케팅본부장은 “갱년기 여성을 위해 안전한 성분을 개발하고자 했던 임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은 이미 호르몬 대체요법(HRT)를 불신하는 세계여성들에게 부작용이 없는 검증된 안전한 소재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해외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강사랑은 2000년에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원료개발 및 제조∙판매업체로 ‘닥터슈퍼칸’, ‘닥터써큐원’, ‘닥터레드퀸’ 등 6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판매 중이며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을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신소재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