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북도, 멕시코 국제식품박람회 165만불 상담 성과

경북도(도지사 김관용)는 aT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주관해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Alimentaria Mexico 2015에 참가, 165만불의 상담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중남미 등 21개국 193여개 업체가 참가한 멕시코를 비롯한 미국, 중남미 바이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였다.


도는 중남미 시장개척을 위해 지난해 처음 참가한 이후 올해에도 주류, 음료, 떡볶이, 건강기능식품 등 지역의 4개 업체가 참가해 165만불의 상담성과를 거뒀다.


사과 와인과 사과, 감귤, 생강 등 향이 첨가된 소주를 수출하는 '한국애플리즈’는 술을 즐기는 멕시코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솔나라’에서 선보인 적송유, 적송초 등이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 매운맛을 내세운‘KC맛있는 푸드’는 귀여운 캐릭터와 익숙한 매운 맛으로 현지인의 사로잡았고,‘튤립인터내셔널’의 음료는 새롭게 선보인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최영숙 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멕시코는 미주와 남미지역을 연결하는 요충지역이며, 6억 인구의 거대 식품잠재 시장이다. 경북 농식품의 수출 다변화를 위해 멕시코를 교두보로 중남미를 경북 농식품의 주력시장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