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제14회 식품안전의 날' 개최

URL복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4일 오전 11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안전한 식품, 건강한 인천, 행복한 시민"이라는 슬로건으로‘제14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식품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체·시민단체·위생단체 관계자 및 어린이 식품안전 그림그리기대회 입상자 등 2,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인천식품제조가공업연합회를 구성해 중국 청도 지모시에 인천식품관을 오픈하는 등 중국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한 업체 대표 및 공무원 21명에게 시장상이 수여되고, 어린이 식품안전 그림그리기대회 입상자에 대해서도 표창이 수여되며 소비자 감시원 10명이 나트륨 줄이기 실천결의를 위한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는 24개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된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맛보고 느낄 수 있는 시식 및 홍보행사가 펼쳐지고 전통 떡메치기 행사, 엄마와 함께하는 우리아이 김치만들기 교실, 떡볶기 만들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 밖에 식품첨가물 바로알기체험관, 식품방사능체험관, 고열량식품 감별 영양표시제 체험관, 간식마켓, 손 위생체험관 등이 운영되며, 식생활 및 식품안전교육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음식문화는 현대인들에게 행복을 나누는 일인 만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문화정착을 위해 민·관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천지역 식품제조업체들의 우수한 제품을 직접 확인하시는 기회가 되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한솥, 지구 맑음 프로젝트 일환 ‘착!한솥 수저세트’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다회용 1인 수저세트인 '착!한솥 수저세트'를 수량한정으로 출시한다. ‘착!한솥 수저세트’는 환경보호를 위한 한솥의 지구 맑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구 맑음 프로젝트는 ESG 경영 방침 아래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은 늘려 더 나은 지구와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한솥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지난 4월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를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한 바 있다. ‘착!한솥 수저세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인 304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구성과 내식성이 강해 녹이 슬지 않고 냄새가 배거나 변색의 우려가 없다.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튼튼하고 안전한 소재는 물론 편리함도 고려했다. 국물 등의 한식을 먹기 좋은 사이즈와 적당한 깊이감을 갖춘 것은 물론 무게 밸런스를 맞춘 설계로 손에 무리가 가지 않고 자연스럽게 쥘 수 있어 편안한 식사를 돕는다. 수저세트는 케이스 안에 내장되어 보관과 이동에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디자인은 한솥 로고를 입혀 심플하게 제작됐다. 라이트베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