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길형 충주시장, '당뇨병 특화 도시' 추진

의료 관광, 농작물 활용 사업화 의료 인트라 확충에 힘쓸 것

충주시(시장 조길형)에서 12일 국내유일의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원년 선포식이 열린다.

 

이번 선포식은 충북도가 지난해 12월부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의뢰해 추진해 온 충북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한 당뇨바이오 밸리 구축 연구용역이 이달 말 발표를 앞두고 있어 당뇨도시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선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해 조길형 충주시장과 당뇨 관련기관 및 협회 관계자기관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시는 당뇨 바이오 특화도시 육성을 통한 국민건강 리모델링 및 대국민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며 다각적인 사업화 추진으로 창조경제 추진에 일조해 민관·중앙 및 지방정부간 소통강화로 함께가는 정부3.0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건국대·세명대 등의 당뇨 치료와 수안보 온천 등의 힐링 관광을 묶어 당뇨 캠프 등 의료관광당뇨 효능 작물 산업화당뇨 관련 바이오 기업·학회 등을 통한 인프라 확충 등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을 계기로 당뇨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해 충청북도의 핵심 전략산업인 바이오산업을 선도하여충북 경제 4%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태희 충주시 기업지원과 바이오육성팀장은 “2012 한국인 당뇨병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당뇨인구가 2010년 320만명이고 2050년 600만으로 늘어나게 된다며 사전 당뇨 합병증 예방으로 건강보험제정 건전성 확보가 되어야 한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

7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에그슬럿, 신메뉴 라인업 ‘세이보리 서울’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브랜드 한국 론칭 2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라인업 ‘세이보리 서울(SAVORY SEOUL)’을 출시했다. ‘세이보리 서울’은 에그슬럿 기존 메뉴에 와규 스테이크,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루꼴라, 아보카도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더한 신메뉴 라인업으로, 오는 9월까지 에그슬럿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베이컨 에그 앤 치즈에 앵거스 비프 패티와 루꼴라를 더한 ‘LA 바이브’ △와규 스테이크, 앵거스 비프 패티,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등 고기 토핑 3종을 모두 활용한 ‘트리플 미트 치즈버거’ △상큼한 샐러리 솔트로 만든 에그샐러드 샌드위치에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과 풍미 가득한 아보카도를 곁들인 ‘아보 베이컨 에그샐러드 샌드위치’ △에그슬럿의 시그니처 메뉴 ‘페어팩스’와 수비드한 와규 삼각살 스테이크, 부드러운 식감의 아보카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와규 스테이크 아보카도 페어팩스’ △앵거스 비프를 활용한 치즈버거에 신선하고 향긋한 루꼴라와 아보카도를 넣은 ‘아보 루꼴라 치즈버거’ 등 총 5종이다. 이와 함께, 에그슬럿은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