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8 (토)

지역소식

충주시, 대사성질환 효능 기능성축산물 연구

실험을 통한 기능성 돼지고기 생산 박차

충북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대사성질환에 효능이 있는 기능성축산물 생산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지난 30일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조성에 발맞춰 CLA를 이용한 기능성축산물 생산을 위해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CLA(공액리놀레산, Conjugated linoleic acid)는 필수지방산으로 체지방 감소, 항암성, 성장촉진, 항동맥경화, 콜레스테롤 감소, 당뇨억제 등의 효과가 있다.

체내에서 지방축적을 담당하는 리포단백 라이페이스 효소를 억제시켜 칼로리가 체지방으로써 쌓이는 과정을 막아 최근에는 건강 다이어트 원료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용역은 총사업비 2천만으로 돼지에 CLA 사료 첨가제를 급여해 시험하며 생산된 축산물에 CLA성분의 함유 여부와 기능성 돼지고기 이용방안에 대해 연구한다.
 
서요안 충주시 친환경축수산팀장은“대사성질환 효능 기능성축산물 연구용역은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조성에 견인차가 될 것”이며,“전문가를 활용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코로나19와 데카메론
시골을 배경으로 놀고 있는 손자의 동영상이 카카오 톡에 떴다. 거기가 어디냐고 물으니까 사돈이 사는 장호원 산골짜기 집이라고 한다. 수원에 있는 손자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며느리가 친정으로 데려갔다고 한다. 갑자기 어릴 적 어머니와 할아버지 생각이 떠올랐다. 6.25 전쟁 시 우리 고향까지 점령한 북한군은 마을에 인민위원회를 조직하고 모두가 평등하게 잘 사는 세상을 만든다며 남한 사회를 북한체제로 바꾸고 있을 때였다. 당시 아버지는 경찰이고 삼촌은 군대에 갔다는 이유로 할아버지는 총살당할 날짜를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갓 태어나 가계를 이을 유일한 핏줄로 할아버지는 나와 어머니를 깊은 산 속으로 피신시켰다. 당시 죽음을 앞 둔 할아버지나 스무 살 남짓한 어머니의 전쟁에 대한 심경은 어땠을까? 아들내외가 코로나로부터 자식을 지키기 위한 마음 씀씀이가 너무 고마웠다. 전쟁이든 질병이든 인간은 생명을 위협당하면 살기 위해서 자구책을 구하기 마련이다. 인간은 살아가면서 가끔 위기에 부닥치는데 위기를 모면하기도 하고 아니면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불행하게도 전쟁과 질병 등의 재난은 생사가 달린 문제인데도 개인으로서는 벗어날 별 뾰족한 수단이 없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