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김치 품평회 예선 참가업체 신청 접수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오는 31일까지 '2015년 제4회 전국 김치품평회' 참가를 위한 경기권(경기․서울․인천) 예선대회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김치품평회는 김치의 품질고급화와 김치 소비확산, 세계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참가대상은 경기도내 김치제조업 중 배추포기김치를 생산하는 업체로 참가 희망 업체는 소재지 시․군 농정부서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예선은 오늘 5월 개최되며 우수 업체 5개 업체는 7월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하는 전국대회에 경기권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경기도는 서울, 인천시와 합동으로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소비자연맹, 세계김치연구소 등 전문가 및 소비자 대표가 참여하는 전문 평가위원회를 구성, 품질평가, 위생평가, 농어업과 연계성 평가, 소비자 접근성 평가, 기타 식품위생법 및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 준수 여부 등의 엄격한 예선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대회 최우수상 1개 업체와 우수상 7개 업체는 우수브랜드업체 현판제작, 판촉지원 및 국내외 박람회 참여시 경비 등을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농식품유통과(031-8008-4445) 및 시군 농정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