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국, 스테로이드 규제법 하원 통과

단백동화 스테로이드, 합법적 식이 보충제 사칭 금하기 위함

미국 하원이 제풀한 '합성 단백동화 스테로이드 규제법(Designer Anabolic Steroid Control Act, DASCA)'이 미 하원을 통과했다.


이에 '영양보조식품무역협회(Council for Responsible Nutrition, CRN)'는 환영의 뜻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 하원 조 피츠(Joe Pitts)와 프랭크 팔로네(Frank Pallone)는 올해 초 상원이 상정한 S.2012안과의 동반법안으로 하원안 4771를 상정했다. CRN은 상원에게 하원의 뜻을 따르고 이를 승인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DASCA는 단백동화 스테로이드가 폭 넓은 정의에 의해 합법적인 식이 보충제로 사칭되는 것을 금하게 할 것이며, 이를 판매하고 제조한 자에 대해 엄중한 벌금을 부과하게 될 것이다.


이는 '통제물질법(Controlled Substances Act)'에 단백동화 스테로이드로 정의된 현 목록에 25가지 신규 성분을 더 추가하기 위한 개정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향후 신규 성분을 추가할 수 있는 절차도 수정할 것이다.


또한 정의에 부합하는 성분을 제조, 판매 혹은/또는 유통한 혐의에 대해 최대 250만 달러의 벌금과 10년 형을 내리는 등의 강력한 체벌도 만들었다. 


DASCA는 지난 6월 초, 의회에 상정됐으며 7월 하원 에너지통상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