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6 (목)

충청도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대하의 참맛을 보여주마"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안면도 백사장항 일원서 펼쳐져

태안반도의 대표 수산물 ‘대하’의 참맛과 다채로운 체험을 동시에 맘껏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대하축제가 태안군 안면도에서 열린다.


충남 태안군(군수 한상기)은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염홍섭)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한달간 안면읍 백사장항 일원에서 ‘제15회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대하부르기 용왕제 개막축하공연 힐링콘서트 무료시식회 관광객 노래자랑 대하가요제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 수산물중량 맞추기 트럼펫 공연 관광객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중에서도 토․일요일과 휴일마다 준비된 대하와 꽃게 등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아보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은 어린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은 물론 연인들에게 잊지 못 할 즐거운 체험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자연산 대하 어획량이 2~3배가량 많고, 축제 기간도 열흘가량이나 길어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또한 백사장항에는 대하뿐만 아니라 제철을 맞은 꽃게, 전어는 물론 전복, 우럭 등 각종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해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솔솔한 재미도 느낄 수 있어 미식가들의 발길이 더욱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백사장항의 새로운 명물 250m의 해상인도교 ‘대하랑꽃게랑’이 처음으로 대하축제랑 만나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황홀한 낙조 등 자연과 어우러진 멋진 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함께 인근 백사장해수욕장에서 이어지는 푸른 바다와 이국적인 모래언덕, 은은한 솔내음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걷기명소 태안 ‘해변길’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단순히 축제 참가뿐만 아니라 웰빙 걷기도 즐길 수 있는 가을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다.
 

염홍섭 추진위원장은 "축제장을 찾아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여행이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하의 효능으로는 성장 발육과 피부 미용에 좋으며, 대하에 함유된 키토산이 지방 침착을 방지하고 불순물 배출을 촉진 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정세균 총리에게 거는 기대
문재인 정부에 두 번째 총리로 정세균총리가 취임하였다. 국회청문회 과정에서 국회의장의 경력이 걸림돌이 되었으나 국회의 동의를 얻어 공식적으로 총리로 임명된 데 대하여 축하를 드린다. 오늘 취임사에서 "경제 활성화와 국민 통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각이 중심이 돼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자"고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신임 총리에게 국회와 야당과도 대화로 소통하면서 서로 협력과 타협하기를 바라고 대통령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줄 분이라서 기대가 크다고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는 올 한해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매진해 줄 것과 특히, 과감한 규제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달라고 내각에 주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를 맞아 국민들은 그간 정부가 혼선을 빚어온 여러 정책이 제대로 수정되고 20대 국회의 마감과 21대 국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새 총리에 대한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 정총리는 산업자원부 장관과 국회의장을 역임한 바 있어 정치에 대한 균형 감각과 실물경제에 해박한 분이라서 현재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정치와 경제 등의 난제를 가장 슬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