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식품 '모링가'로 만드는 다양한 맛은?

밀쌈 말이, 잎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혈압, 당뇨, 항산화 효과 까지 1석 2조






불로장생의 나무, 자연의 종합비타민, 기적의 나무로 불리는 천연 다이어트 건강식품 '모링가'


모링가는 육류에서 발견되는 8가지 필수아미노산은 물론 총 20가지의 아미노산과 90가지의 영양소, 46가지의 항산화물질과 36가지의 항염증제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 종합영양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다이어트, 혈압, 당뇨, 항산화효과 등 다양한 효능과 300가지의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모링가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방법을 알아봤다.


모링가 요리를 만든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장은 "모래밭에서도 강하게 자란다는 모링가를 분말이나 환 형태도 좋지만 이렇게 요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즐겨 드시고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모링가 분말을 이용한 '모링가 밀쌈 말이'


준비 재료


모링가 가루 10g, 밀가루50g, 계란 1개, 파프리카 홍1/2개, 청 1/2개, 소금 5g, 맛살 2개, 물 100ml


만드는 법


1. 파프리카와 맛살,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썰어 준비한다.

2. 밀가루 한컵, 모링가분말 1큰술, 소금 약간, 달걀 1개, 물을 넣고 걸쭉하게 흐를 정도로 반죽한다.

3.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동그랗게 먹기 좋은 크기로 전을 부친다.

4. 썰어놓은 속재료들을 모링가 밀쌈에 말아서 내놓는다.


윤여진 초원한방플러스 대표는 "기적의 씨앗 모링가는 전세계 국립학회, 국립보건원등에 의해 영양의 놀라운 가치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고의 건강식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모린가는 천연성분의 식품이니 만큼 건강개선의 목적으로 많이 섭취하셔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생 모링가를 이용한 '모링가 잎 튀김'


준비 재료


모링가 잎 5개, 튀김가루10g, 물150ml, 튀김기름200ml


1. 모링가 잎을 부분 부분 따서 준비한다.


2. 밀가루에 소금으로 간한 후 튀김반죽을 만든다. (강한 모링가 향을 원하는 분들은 모링가 분말가루를 반죽에 추가해도 좋다)


3. 모링가 잎에 밀가루를 묻힌 후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낸다.




특히 가수 박승희는 모링가를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밝히는 가 하면, 황충재 KBS 프로권투 해설위원 또한 체력증진과 체중감소에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황충재 KBS 프로권투 해설위원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먹어 본 음식 중 모링가로 제일 큰 효과를 봤다" 며 모링가 요리를 먹고난 후에는 "요리한 모링가는 씹을 수록 감칠맛이 나고, 오감을 만족하는 맛으로 맛있게 먹으면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가수 박승희는 "1년간 꾸준히 즙과 환으로 모링가를 먹고 있는데 안좋았던 속도 편해지고 다이어트에도 많은 효과로 10kg을 절감했다" 며 "이제는 요리 방법도 알았으니 더 먹기가 편해질 것 같아 많이 식구들과 같이 먹으며 건강해져야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링가는 육류에서 발견되는 8가지 필수아미노산은 물론 총 20가지의 아미노산과 90가지의 영양소, 46가지의 항산화물질과 36가지의 항염증제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 종합영양식품이다.


모링가의 영양밀도와 다양성을 가만할 때 가장 적합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모링가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모든 필수 영양소에 대해 반응 할 수 있는 몸을 관리 할 수 있게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