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男心 사로잡는 아름다운 미소 주인공은 누구?

한복진흥회 주최.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후원 ‘스마일퀸 코리아패젼트 2014’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소의 주인공을 찾는 제5회 ‘스마일퀸 코리아패전트 2014’가 지난 27일 역삼문화센터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사단법인 한복진흥회와 모델리스트가 주최.주관을 했으며 식품산업경제 뉴스를 발빠르게 보도하는 푸드투데이와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문화투데이, 양의식 한국모델협회장, 서울문화홍보원, 아트코리아 방송국에서 후원했다.

심사위원장은 진향자 한복진흥회 이사장이며 심사위원은 전윤자 김치명인(별미식품) 대표, 김건희 스마일퀸코리아패젼트 2014 수상자, 인기가수 박승희가 맡았다. 

진향자 한복진흥회 이사장와 심사위원단은 제5회를 맞이하는 '스마일퀸 코리아패전트 2014'의 개최 소감을 전했다.

진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한류홍보대사를 발굴하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좋은 수상자들이 많이 나와 한류를 홍보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전윤자 김치명인은 "한국김치홍보사절로써 역할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김치홍보사절로써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바람개비'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박승희는 "'스마일퀸 코리아 패전트 2014' 심사위원 및 초대가수로 오게 되서 영광이다"며 "서른여명되는 후보들 중에서 스마일퀸을 뽑는다는 게 어려웠고 수상자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스마일퀸 코리아패전트 2014' 행사에서 '맵시상'을 수상한 김건희는 "한류홍보대사로써 한국문화를 알리는데 힘쓰겠다. 현재 코디푸드스타일리스트와 발레를 전공하고 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올해로 5번째 개최된 ‘스마일퀸 코리아패젼트’ 행사는 아름다운 미소를 통해 ‘한국의 미’를 알리는 홍보사절을 선발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됐다.  

특히 한류열풍의 일환으로 세계전통민속의상패션쇼가 진행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어 가수 박승희가 히트곡 ‘바람개비’로 축하무대를 꾸며 시상식을 화려하게 빛냈다.

 한편, 한복진흥원회는 지난 2002년 설립된 법인단체로 한복세계화에 앞장서고 주한 외교사절단에서 한복을 홍보하고 있으며 세계 55개 국가와 함께하는 전통민속의상페스티벌을 주최하고 있다.


<수상자 명단>

 

대상 강미란 미스퀸 이현정 미시즈퀸 최지은 포토제닉상 김해나 인기상 유수경 패션상 김보애 뷰티상 이지아 맵시상 김건희